하나님은 사악함으로부터 그분의 얼굴을 숨기십니다

하나님은 모든 어리석음과 사악함으로부터 “그분의 얼굴을 숨기셨습니다.” (예레미야 33:5 참조) 그러나 그분과 함께 기도 골방에서 헌신하는 자들로부터는 절대 숨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늘 기도하는 예레미야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보라, 내가 그것에게 건강과 치유를 가져오며 그들을 치유하고 평안과 진리의 풍성함을 그들에게 드러내리라.” (예레미야 33:6)

이것은 참으로 놀라운 말씀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레미야에게 이렇게 말씀하고 계셨습니다. “예레미야, 네가 믿기 어렵겠지만 나는 내 백성을 회복시킬 것이다. 실제로, 나는 그들을 풍성한 평강과 진리로 인도할 것이다! 나는 곧 새로운 자비와 함께 위대한 정화를 가져오려 한다. 그리고 내 교회는 다시금 모든 속박이 파쇄된, 기쁨과 진실된 찬양의 장소가 될 것이다!”

그리고 주님은 이 영광스러운 언약을 주셨습니다. “만군의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사람도 없고 짐승도 없이 황폐한 이곳과 거기의 모든 도시에 다시 목자들의 거처가 있으리니, 그들이 자기 양 떼들을 누이리라.” (예레미야 33:12)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고 계셨습니다. “나는 모든 도시에 수많은 경건한 제사장들을 세울 것이다. 그들은 나를 진실로 섬길 것이며, 나의 양들로 하여금 안식으로 들어오게 할 것이다!”

모든 도시와 성읍은, 산지나 골짜기, 북쪽이나 남쪽을 막론하고 목자가 돌보는 양 떼가 거하는 “양 우리”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양 떼들이 그것들을 세는 자의 손 밑으로 다시 지나가리라. 주가 말하노라.” (13절) 이 구절은 모든 양을 향한 친밀한 사적 개입을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고 계셨습니다. “이 경건한 제사장들은 나의 백성을 개별적으로 돌보아줄 것이다!”

그리고 주님은 그분 회복의 축복을 이렇게 집약해주셨습니다. “보라, 날들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의 집과 유다의 집에 약속한 선한 일을 이행하리라.” (14절) 이 “선한 일”은 믿기 어려울 정도로 좋게 들렸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분의 교회를 정결케 하시고 그분의 백성을 회복시켜 주실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경건한 목자들을 두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오직 주님 자신만이 그러한 놀라운 일을 행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전도부흥사나 교사, 또는 새로운 운동도 그것을 성취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오직 언약에 의해서만 가능한 일입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예레미야에게 말씀하신 이러한 언약이 우리 시대를 향한 말씀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