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으로 넘치는 때

아담과 하와는 그들의 혼인에 거짓을 들여놓았고, 하나님의 임재로부터 도피함으로써 그들의 반역을 가중화시켰습니다. 하나님은 절대 숨지 않으십니다. 오직 인간이 하나님으로부터 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최초 남녀 간의 첫 번째 혼인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셨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그분은 모든 성도의 결혼에 대해 그만한 관심을 두고 계십니다.

만일 두 부부 모두가 하나님으로부터 숨는다면 성공적인 결혼을 기대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예수님과 가까운 배우자가 한 사람도 없는 결혼을 제게 보여주십시오. 그러면 저는 그 결혼이 거의 성공할 확률이 없다는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부부 중 최소한 한사람이 날마다 주님과 상담 가운데 있어야만 합니다. 물론 남편과 아내 두 사람 다 그분과 대화하는 것이 최상이겠지만, 만일 한 배우자가 하나님으로부터 도피한다면 다른 배우자가 도움과 안내를 구하는 기도의 골방으로 달려갈 수 있다는 것은 더더욱 중요합니다. 기도하는 아내는 그녀의 결혼을 구할 수 있으며, 기도하는 남편 또한 그렇습니다.

사랑만 가지고는 결혼생활을 견고히 지키기가 어렵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능력만이 그것을 가능케 합니다. 그 능력은 수많은 결혼을 회복시키고 보존시키기 위해 지금 이 시간에도 역사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통치하는 가정에서의 결혼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제 능히 너희를 보호하사 넘어지지 아니하게 하시고, 넘치는 기쁨으로 자신의 영광이 있는곳 앞에 흠 없이 너희를 제시하시는 분께 영광과 존엄과 통치와 권능이…” (유다서 24-24절)

우리는 주를 기뻐하는 것이 우리의 힘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느헤미야 8:10 참조) 그러므로 견고한 결혼은 기쁨으로 넘쳐야 합니다. 결혼이 그 기쁨을 잃게 되면, 그 결혼은 힘이 없어지며 무너지기 쉽게 됩니다.

물론 모든 결혼은 많은 시험을 겪게 될 것입니다. 질병이나 제정 문제, 그리고 오해나 아픔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우리의 삶은 계속됩니다. 하나님께서는 보좌에 앉아계시고, 그분 관할하에 모든 것은 잘 통제되어 있습니다. 제게는 저를 사랑하는 배우자가 있다는 것을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제 생애의 모든 순간을 만끽하며 계속 기쁨이 넘쳐흐르기를 기대합니다. 살다 보면 울 때도 있지만 기쁨으로 넘치는 때가 반드시 있을 것입니다. 선은 언제나 악을 능가합니다. 그러니 하늘을 바라보며 사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