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는 가정에서 시작됩니다

하나님의 참된 교회는 어디서든 성도들이 주님을 예배하는 장소라는 것을, 우리는 성경 말씀을 통해 보아왔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바로 여러분의 가정에서 일어나는 사건이어야만 합니다. 사도 바울은 브리스길라와 아굴라, 그리고 “그들의 집에 있는 교회”에 대해 우리에게 말합니다. (로마서 16:5)

많은 성도가 집에 돌아와서는 요란한 텔레비전 방송이나 시청하며 그리스도를 섬기는 시간은 매우 등한시합니다. 그들은 기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기도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주님을 찾지도 않고, 그들의 배우자나 자녀들을 위해 중보하지 않습니다. 그러면서도 그들은 좋은 교회를 찾을 수 없다고 불평합니다.

당신 가정에 제사장 역할을 할 남편이나 아버지가 없다 해도 상관없습니다. 당신은 편모일 수도 있고 독신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든 상관없이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왕 같은 제사장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분을 섬기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당신이 이렇게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미 좋은 교회도 찾았고, 거기서 매주 주님을 만납니다. 저는 경건한 설교 말씀을 들으며 근사한 예배로 몰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다니는 교회에 만족합니다.”

저는 당신이 그럴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그러나 단지 교회를 당신이 사는 지역에서 친교를 하기 위한 장소로 여긴다면, 당신은 아직 진실된 교회를 찾지 못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축복하시는 의로운 교회는 바로 당신이 살고 있는 집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만일 당신이 가정에서 주님을 예배하지 않는다면, 아마도 당신의 개인적 필요에만 당신의 초점이 맞춰져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비밀스러운 기도 골방에 들어갈 때까지, 당신은 올바른 교회를 찾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은 예수님께 당신의 소중한 시간을 드림으로서 올바른 교회를 찾게 될 것입니다. 당신과 친교 하기를 원하는 그분의 열망을 섬김으로써 말입니다!

당신의 가정이 교회가 될 때, 당신의 모든 절실한 필요들은—인간의 수단이 아닌, 하늘에 계신 당신의 천부에 의해 초자연적으로 채워질 것입니다. 당신 자녀들의 필요도 역시 채워질 것입니다. 그 모든 것은 기도 골방에서 당신과 친교 하시는 성령 덕분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어떤 교회라도 갈 수 있게 됩니다. 그 교회가 아무리 침체되어있다 할지라도요. 왜냐하면, 당신은 그곳에서 주를 갈망하는 다른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분을 갈망하는 종들은 어디에든 있습니다. 주님을 예배하기를 원하는 당신의 갈망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람들에게 그분은 초자연적으로 당신을 데려가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