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으로부터 오는 부활 생명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습니다. 주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신 이후 성령님께서는 예수님께서 누워 계셨던 무덤에 들어가셨고 그분을 일으키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부활절에 그리스도께서 무덤에서 일어나셔서 그분의 원수를 이기시고 지금성도들과 함께 영원히 통치하고 계시다는 노래를 부르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또한 그리스도의 능력을 통해 우리가 부활하게 될 것을 믿습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 이루어 질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 모두가 눈 깜짝할 사이에 변화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고린도전서 15:52 참고). 성령님께서는 이 땅에서 우리를 썩지 아니할 몸으로 일으키시고 친히 주님의 임재 안에 두실 것입니다. 이것이 바울이 자신의 서신에서 말하는 부활의 능력, 즉 죽은 자를 일으키시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저는 그리스도께서 오늘날 여전히 죽은 자를 일으키신다는 것을 여러분께 알려드리려 합니다. 제가 말씀 드리는 것은 하나님께서 영적으로 죽어있는 자들에게 주시는 부활 생명입니다. 바울은 이러한 생명을 주는 능력을 에베소 교인들에게 보내는 자신의 편지에서 이렇게 설명합니다: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에베소서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