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시험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주님 앞에서 의롭게 살고 있는데 시험을 받고 있다면 안심 하십시오. 사실 그리스도와 깊이 동행할수록 당신의 시험은 더 강한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성경은 분명히 말씀하고 있습니다. “자기들의 하나님을 아는 백성은 강해져서 용감하게 행동 하리라 …분별 있는 사람들 중 몇 사람이 넘어져 그들을 연단시키고 정화시키고 희게 만들어서 마지막 때까지 이르게 하리니, 이는 아직도 정해진 때가 있음이라” (다니엘서 11:32-35).

엄청난 시험의 때가 “하나님을 아는 사람들” 위에 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험을 받는 자들은 도대체 누구일까요? 그들은 의로운 자들입니다, 그들은 주님을 위하여 용감하게 행동하는 자들이며 하나님과 동행하고 그리스도의 지혜를 가진 자들입니다.

바로 지금 당신은 이렇게 질문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 왜 내가 시험을 받고 있지? 어째서 이런 일이 나에게 일어 난다는 말인가?”

당신의 학창시절이 기억나십니까? 학교에서 시험을 보면 당신이 배운 것을 실제로 얼마나 많이 배웠는지가 밝혀집니다. 하지만 바울은 어떤 다른 학교에 대해 말하고 있는데 그 곳에서 우리는 “그리스도를 배우고” 그리고 “진리가 예수 안에 있으므로 그분께 배웁니다” (에베소서 4:20-21 참조). 당신이 예수께 속해 있다면 당신은 그분의 학교에 다니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졸업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당신이 영광 가운데 있게 되기 전까지는 결코 졸업이 없을 것입니다.

제가 학교에 다닐 때에 저는 예고 없이 보는 시험인 “깜짝 쪽지 시험”을 싫어했었습니다. 하지만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어느 때라도 시험 볼 준비를 하고 있으라고, 그리고 이러한 시험은 예수님이 다시 오시기까지 계속 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주님을 사랑하는 모든 자들은 불 같은 시험을 통과 할 것이며 어린 양의 혼인을 위하여 그리스도 와 닮지 않은 모든 것에 대한 값을 치르게 될 것입니다.

다윗은 시험 받고 연단 받는 것에 대해 종종 이렇게 말했습니다, “ 나의 하나님이여, 나는 또한 주께서 마음을 연단하시고 정직을 기뻐하심을 아나이다” (역대상 29:17). “주께서 내 마음을 시험 하셨고 주께서 나를 감찰하셨으나 아무것도 찾지 못 하시리니 나는 내 입이 범죄하지 아니 할 것을 작정하였나이다” (시편 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