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한 때를 위한 특정한 약속

모든 크리스천들은 주님에 대한 일반적인 신뢰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그리스도의 몸에 적용되는 단 몇 가지 약속들을 붙들고 있습니다. 그것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지요:

“내가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고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리라” (히브리서 13:5)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 곧 그분의 목적에 따라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28).

“주 하나님은 태양이시요, 방패시니 주께서 은혜와 영광을 주시며 정직하게 행하는 자들에게 좋은 것을 아끼지 아니 하시리이다.” (시편 84:11)

아주 널리 알려진 이러한 약속들은 수 세기 동안에 전세계의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엄청난 위로와 축복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 일반적인 약속들 외에도 하나님은 특별한 때, 힘든 때를 위해 특정한 약속들을 우리에게 주십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알아야 하며 우리가 그분의 은혜의 보좌 앞으로 담대히 나아갈 때 그것들을 함께 가지고 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전능하신 은혜를 입었던 청교도인들은 주님의 모든 약속은 거룩한 주장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크리스천들은 보편적인 믿음만을 가지고서 주님 앞에 나와서는 안 된다고 믿었습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당신의 힘든 때에 자비와 은혜를 받기 위해 은혜의 보좌 앞으로 담대히 나오라고 말씀 하실 때에, 당신이 왜 주님 앞에 나왔는지 정확히 알 지도 못한 채 대강 나가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그저, “ 좋아요 주님, 당신은 제 마음을 알고 계시죠. 당신 보시기에 적당한 것은 무엇이든 주세요.” 라고 말해서도 안됩니다.

듣기에는 그럴듯하지만 하나님은 우리의 삶 가운데 특정한 때를 위한 특정한 약속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분은 우리가 이 약속들을 마음을 다해 붙잡음으로써 그 분과 의논하며 확신 가운데 강하게 설수 있게 되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완전한 위로와, 절대 확신을 가지고, 어떤 것에도 의심이 없이 그분의 보좌 앞에 서기를 원하시는 것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으로부터 음성을 듣지 못하는 이유가 아마도 당신이 그분과 특정함이 없는 보편적인 믿음을 그 분께 드리기 때문일 수도 있을 겁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십니다, “ 너희는 와서 강력한 주장을 내어 놓으라(이사야 41:21 참조). 왜 내가 너를 위해 이것을 해야만 하지? 왜 내가 너를 축복해야 하느냐? 주님은 물론 그 이유를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그분은 당신 또한 그 이유를 알기를 원하신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