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하는 증인들?

바울은 부활 권능의 왕 예수님에 대해 설교함으로써 그들을 뒤흔들어 놓았습니다. “장터에서는 날마다 만나는 사람들과 논쟁을 하니라… 이는 바울이 그들에게 예수님과 부활을 선포하였기 때문이라.” (사도행전 17:17-18) 그리스도인들이 그들의 빛을 드러내는 것을 가장 꺼려하는 장소가 있다면, 그곳은 바로 그들의 일터일 것입니다. 이 나라의 수많은 그리스도인은 하나님 집에 앉아 예수님을 향한 그들의 강렬한 사랑을 선포하면서도, 일터에 가서는 소심하기 짝이 없으며 그리스도를 부끄럽게 여깁니다!

기도하고 말씀을 탐독하며 거룩 안에서 걷는 그리스도인들이 왜 예수님에 대해 비겁하게 침묵을 지키고 있는 걸까요? 왜냐하면, 바울과는 달리 우리는, 주위 사람들 모두가 우상숭배에 빠진 것을 보면서도 마음의 요동이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사도행전 17:16 참조) 우리는 감히 이렇게 말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바울은 설교자였잖아요. 그는 이 일을 위해 특별한 부르심을 받았잖아요!” 우리는 모두 예수 그리스도의 사신이며, 절대 우리의 빛을 숨기지 말아야 할 것을 명령받았습니다.

이 아테네인들은 현 시대에 당신이 함께 일하고 있는 사람들과 너무도 흡사합니다. “그들은 새로운 어떤 것을 말하고 듣는 것 외에는 자기들의 시간을 달리 쓰지 아니하였더라.” (사도행전 17:21) 이 나라 전체도 그와 같습니다. 당신 일터 주위의 대부분 사람은 우상숭배, 잡담, 그리고 모든 종류의 미신에 빠져있습니다.

바울은 이 문제가 너무도 심각한데도 요동치 않았습니다. 그는 사탄이 그 도시를 장악했음에도 불구하고 압도당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에게는 그에 대항할 수 있는 비밀 무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부활권능의 복음이었습니다! 바울은 마귀가 저질러 놓은 일들에서는 눈을 떼고, 대신 예수님께서 부활의 권능 안에서 하실 수 있는 것들에 집중했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잡담꾼”, 즉 부랑자, 터무니없는 설교자라고 모욕했으나 그는 상관치 않았습니다.

당신은 “잡담꾼”이라고 불려본 적이 있습니까? 누군가 당신에게 이렇게 말했을 수도 있습니다. “내 권리를 침해하지 마세요. 당신의 종교를 나한테 강요하지 마세요. 나를 당신이 믿는 것처럼 믿게 하려고 노력하지 마세요!” 그러나 그 어떤 조롱도 바울을 멈추게 하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그의 마음속은 피를 흘리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만일 그가 그리스도를 강경하게 증언하지 않는다면, 사람들이 그들의 죄 가운데서 죽는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단지 바르게 살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너무나 오랫동안 우리는 “행동이 말보다 중요하다.”는 진부한 관념 뒤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생명을 누리는 말 없는 증인들이라고 주장하지만, 우리의 증언은 반드시 말씀의 선포가 포함되어야만 합니다: “네 파수꾼들이 목소리를 높이고…” (이사야 52:8) “선포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오?” (로마서 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