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이 당신의 모든 것이 되게 하십시오

오래전에 저는 제 아내 그웬 옆에 서서 목사였던 제 아버지가 그녀에게 이렇게 묻는 것을 들었습니다. “데이빗을 당신의 법적 남편으로 받아들입니까?” 우리는 서로에게 서약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 그렇게 하겠습니다.” 그웬은 저를 모든 면에서 사랑했지만, 저를 집안의 가장으로 존중했을 때가 무엇보다도 좋았습니다. 제가 특별히 기계를 잘 다루지 못했으므로, 그녀가 저로 하여금 “남편”의 역할을 하게끔 내버려두기까지는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제가 이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지혜롭게 저를 격려해주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신부인 우리와 그분과의 관계를 반영하도록 남편과 아내를 주셨습니다. “너를 만드신 이는 네 남편이니…” (이사야 54:5) 우리는 “남편을 위해 단장한 신부”입니다. (요한계시록 21:2) 그러나 예수님은 이 땅의 남편과는 다릅니다. 그분이 “내가 그렇게 하리라”고 말씀하실 때는, 그 완성을 보기 위한 모든 능력과 영광을 갖고 계십니다. 여러분은 그분의 사랑하는 자들을 향한 우리 주님의 서약을 그분의 모든 말씀을 통해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분을 향한 우리의 사랑은 그것을 주장하고 그것에 기초하며, 예수님께서 우리의 하나님이 되시도록 해드립니다. 여기 그분을 향한 그들의 사랑과 신실함을 서약한 모든 자에게 주신 그분의 서약이 있습니다.

“내가 너희를 업고, 내가 너희를 안을 것이요…” (이사야 46:4) “여인이 자기의 자식을 잊을수 있겠느냐?... 참으로 그들은 혹시 잊을지라도 나는 너를 잊지 아니하리라.” (이사야 49:15) “그분께서 풍성하게 용서하시리라.” (이사야 55:7) “내가… 그를 고쳐 주리라. 또 위로를 회복시켜 주리라.” (이사야 57:18)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응답하며 그들이 말하는 도중에 내가 들으리라.” (이사야 65:24) “그분께서 이르시되, 내가 결코 너를 떠나지 아니하고 너를 버리지 아니하리라.” (히브리서 13:5)

예수님은 우리의 의가 되시며, 우리의 건강, 우리의 구조자, 우리 구원의 반석, 우리 매일의 식량, 우리의 위로, 우리의 공급자, 우리의 강한 팔, 우리의 방패, 우리의 빛, 우리의 기쁨, 우리의 평화—환란 날에 필요한 우리의 모든 것이 되십니다! 그분으로 하여금 당신의 하나님이 되게 하십시오. 불안해하거나 당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애쓰지 마세요. 당신이 그분의 능력을 신뢰할 것이라고 그분께 증명해 드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