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7일 토요일

애굽의 굴욕을 몰아내며 by Carter Conlon

미국 교회는 교회를 감싸고 있는 사회에 의해 오랫동안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타락한 사회의 신학은 수많은 하나님 백성의 신학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새로운 한 세대가 부상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광야에서 지쳤고 무능력함에 진력이 났으며, 예수님의 이름이 발아래 짓밟히는 것을 더이상 묵인할 수 없는 사람들의 무리입니다.

주님은 그분의 백성을 부르시며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만일 너희가 나의 죽음을 통해 너희에게 주는 그 생명을 상속받기를 원한다면, 너희는 죄로부터 떠나는 것을 선택해야만 한다. 너희는 이 타락한 사회의 일반적 관습을 행하는 것을 거부해야만 한다.” 지금은 또 다른 기적의 시간이며, 하나님께서는 그 일원으로 우리 각자를 초청하셨습니다. 우리는 약속의 땅으로 막 진입하려는 여호수아의 세대와 흡사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애굽의 굴욕을 몰아내고 하나님의 백성으로 명백히 승인될 때까지는 그곳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바로 그 이유로, 바울은 고린도 서신의 마지막에 이렇게 썼습니다. “너희가 믿음에 있는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버리운 자니라.” (고린도후서 13:5) 여러분, 당신 자신을 점검하십시오!

그렇다면 그것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것은 간단합니다. 자신에게 이러한 질문을 해보십시오.

내가 승리 가운데 살고 있나? 내가 죄를 통제하고 있나? 아니면 죄가 나를 지배하고 있나? 나는 내 죄성의 습관을 정당화하기 위해 변론을 하고 있나? 기억하십시오. 예수님께서는 죄사함을 위해, 그리고 죄가 더이상 그들을 지배하지 못할 것을 약속하시며 그분의 성령을 믿는 자들에게 주십니다. 그분은 이전의 것들은 문자 그대로 뿌리까지 잘렸다고 선포하십니다. 이전의 것들은 생명을 가진듯하지만 실제로는 죽었습니다. 이제 그것들을 대신하는 것은 새로운 능력, 새로운 승리, 새로운 희망, 그리고 새로운 미래입니다.

당신 자신을 향해 질문하십시오. 내 삶이 그리스도의 증언인가? 사람들이 내 안에 있는 소망의 이유에 대해 묻고 있나? 나를 위한 주님의 계획은 궁극적 선을 향한 내적 명철에 의해, 나를 예상된 곳, 즉 내 마음이 항상 갈망했던 장소로 향하고 있는가?

만일 당신이 하나님의 길을 걷기로 작정했다면, 그분은 당신이 필요한 은혜를 부어주실 것입니다. 당신은 생명을 발견할 것이며, 더욱 풍부히 얻게될 것입니다.
__________
저자 약력: 카터 칸론(Carter Conlon) 목사님은 Times Square Church의 창립 목사이신 데이빗 윌커슨(David Wilkerson) 목사님의 초청으로 1994년에 Times Square Church의 부목사로 부임했으며, 그 후 2001년에 담임목사로 임명되었습니다. 강인하며 열정적인 지도자로서, 그는 세계 전역에 걸쳐 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의 주된 강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