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안에 있는 능력 청구하기

예수님은 제자들과 마지막 시간을 보내면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요16:23). 그리고나서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16:24)고 말씀하셨습니다.

얼마나 놀라운 말씀인지요. 이 장면에서 그리스도는 그분의 추종자들에게 자신이 떠나갈 것과 잠시 동안 그들을 보지 못하실 것을 경고하고 계셨습니다. 하지만 곧바로 그분은 그들이 모든 하늘의 복을 누릴 수 있다고 확신시켜 주셨습니다. 그들이 그분의 이름으로 구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제자들은 하나님의 것들을 두드리고, 찾고, 구하라는 예수님의 개인 교습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우선적으로 모든 은혜, 능력, 힘과 같은 아버지의 모든 축복은 그리스도안에서 발견된다는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무리들에게 이렇게 선언하시는 것을 들었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요14:12-14).

제자들에게 하신 그리스도의 말씀이 나의 정곡을 찌릅니다.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요16:24). 이 말씀을 읽을 때 주님이 나에게 속삭이는 것을 들었습니다. “데이빗, 너는 내가 너에게 허용해준 능력을 청구하지 않았다. 그저 내 이름으로 구하면 된다.”

모든 육의 죄를 다 합한 것보다 더욱 하나님의 마음을 비탄에 잠기게 하는 것이 여기 있다고 나는 믿습니다. 우리 주님은 그분의 약속에 대해 나날이 불신이 깊어가는 것, 그분이 기도에 응답하신다는 것에 대해 날로 의심이 늘어가는 것, 또한 사람들이 그리스도안에 있는 능력을 점점 더 청구하지 않는 것을 애통해 하십니다.

당신이 아무리 많이 그리스도를 닮은 모습을 구했다 해도 그분의 창고에서 아직도 기다리고 있는 영적 지혜의 자원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풍성하게 구하십시오! 지혜를 구하십시오. 인도하심을 구하십시오. 계시를 구하십시오. 그러나 아무것도 의심하지 말고 믿음으로 구해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