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를 포기하지 않으시는 하나님 by Claude Houde

저는 감정을 표현하지 않는 환경 속에서 자랐습니다. 단순히 생존의 문제였습니다. 주님을 알게 된 후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제가 처음 믿음 생활을 시작했을 때, 인내로 저를 가르치고 지도한 사람들에게 영원히 감사할 것입니다. 그들은 너무나 사랑하는 저의 영적인 어머니, 아버지입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 전도적인 교회의 사고방식에서 이러한 태도가 존재했습니다: 문제나 아픔에 대해서 얘기하지 않는다; 머리를 들고 당당히 걸어라; 할 수 있다 어서 가라! 그리고 그 태도는 성경 구절과 결합하어 계속 강요합니다: ‘우리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항상 기뻐하라…모든 것에 감사하라… 눈을 들어보라… 머리를 들라… 너는 용사다! 앞으로!”

친애하는 여러분, 우리가 머리를 높이 들고 어깨를 펴고 눈을 하늘로 향하고 설 때, 하나님의 팔이 저희를 보호하십니다. 잊지 마십시오. 광야에서 가뭄과 슬픔으로 우리의 눈이 땅으로 향하고 지치고 힘없을 때, 이렇게 성경은 쓰여있습니다. “영원한 주님의 팔 안에 있다.” “상한 갈대를 꺾지 아니하신다” (사 42:3).

이사야(우리에게 이러한 놀라운 약속을 주는 그 사람)가 어린 시절을 보낸 강둑에서 온종일 노는 아이들은 이 놀이를 알고 있습니다. 신중하게 갈대를 뽑아서, 입김을 불면 높은 소리의 플룻 같은 소리가 납니다. 아이들은 기쁨으로 크게 웃습니다. 연약한 갈대가 찢어져 소용이 없게 되면, 버리고 다시 새로 뽑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네가 상해도 버리지 않겠다.”라고 하십니다. 요점은 하나님께서 “네 삶이 그 멜로디, 노래를 잃어버리고 기도와 찬양이 사라지고 밤마다 제단에서 침묵으로 소리 질러도, 나는 너를 회복시키겠다. 내 앞에서 찬양과 기쁨을 되찾을 때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지 간에 너를 치유하겠다.”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나는 내 백성을 버리지 않는다;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제단을 쌓아라 나는 너를 다시 세울 것이다. 아직 타고 있는 불을 끄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__________
저자 약력: 클라우드 어드(Claude Houde) 목사님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New Life Church의 담임목사이며, 세계 전역에 걸쳐 월드챌린지(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s의 주된 강사입니다. 그의 지도력으로 New Life Church는 소수 인원으로 시작해서 개신교 교회로서는 성공하기 힘든 캐나다의 보수적인 지역에서, 지금은 교인 수가 3,500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