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4일 금요일

성령과 하나님의 약속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다음의 약속들을 생각해보고, 이 약속들에 대한 당신의 응답이 “예와 아멘”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1. 주께서 당신을 성령으로 바로 세우셨고, 인치셨고, 채우셨고, 감동시키셨습니다. “우리를 너희와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견고케 하시고 우리에게 기름을 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저가 또한 우리에게 인치시고 보증으로 성령을 우리 마음에 주셨느니라”(고린도후서 1:21-22).

성령이 당신의 마음에 계시다는 것을 믿지 아니하면 성령으로 행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성령이 우리가 잘못을 했을 때에도 늘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사실은, 우리는 잘못을 하였을 때 옳을 일을 할 때만큼 성령을 필요로 합니다.

2. 예수님께서는 성령에 대하여 우리에게 이런 약속을 주셨습니다.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요한복음 14:16-17, 26). 요약하자면, 성령께서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진리로 채우시고, 오직 진리로 우리의 삶을 인도하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이 약속에 대하여 “예와 아멘”으로 응답하고 그의 인도하심에 순종하기로 결심하였습니까?

3. 예수님께서는 성령이 우리 안의 목소리가 되어 하나님의 영광이 되기 위하여 우리를 인도하신다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요한복음 16:13). 아직도 이렇게 위대한 약속의 진위에 대한 의심을 갖고 계십니까? 성령이 당신의 삶의 모든 부분을 인도하신다는 사실이 너무 좋아 믿어지지 않으십니까? 아니면 “네 주님. 당신의 약속을 믿습니다. 당신의 약속이 나의 삶에 이뤄지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4.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모든 삶의 방향을 인도하실 것이라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잠언 3:6). 당신의 가는 길 오는 길을 인도하신 하나님의 방향을 매 삶의 순간에서 인정하셨습니까?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르기로 결심하셨습니까?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겠다고 “예와 아멘”으로 응답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