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주시는 행복 by Gary Wilkerson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행복하기를 원하실까요? 수 많은 크리스천들이 갖고 있는 질문이기도 하지요. 태초부터 지금까지 성경에서 우리에게 아주 명확한 대답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대답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행복하기를 원하십니다! 우리의 행복을 원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은 성경이 증거가 되어줍니다.

“즐거운 소리를 아는 백성은 유복한 자라 여호와여 저희가 주의 얼굴 빛에 다니며”(시편 89:15). “그 때에 처녀는 춤추며 즐거워하겠고 청년과 노인이 함께 즐거워하리니 내가 그들의 슬픔을 돌이켜 즐겁게 하며 그들을 위로하여 근심한 후에 기쁨을 얻게 할 것 임이니라”(예레미야 31:13).

“너희는 나의 창조하는 것을 인하여 영원히 기뻐하며 즐거워할지니라 보라 내가 예루살렘으로 즐거움을 창조하며 그 백성으로 기쁨을 삼고”(이사야 65:18). “여호와의 속량함을 얻은 자들이 돌아오되 노래하며 시온에 이르러 그 머리 위에 영영한 희락을 띠고 기쁨과 즐거움을 얻으리니 슬픔과 탄식이 달아나리로다”(이사야 35:10). 그리고 다음의 구절에서는 오늘날의 세대에서 격는 문제들에 대하여 말합니다. “네가 모든 것이 풍족하여도 기쁨과 즐거운 마음으로 네 하나님 여호와를 섬기지 아니함을 인하여”(신명기 28:47).

신약성서에서도 행복에 대한 말씀을 주셨습니다. “예수를 너희가 보지 못하였으나 사랑하는도다 이제도 보지 못하나 믿고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기뻐하니”(베드로전서 1:8).

성경에서 행복, 기쁨, 즐거움, 환호, 그리고 재미 등에 대한 구절을 2,700여개 찾았습니다. 이 모든 감정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살면서 경험하는 삶의 일부입니다.

오랫동안 당신으로부터 멀어져있던 행복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요?

육체적 고통, 심적 불안, 혼란 등의 상황에 놓여져 있을 때 어떻게 행복 할 수 있을까요? 제가 도움이 될만한 팁을 나누어드리겠습니다.
  1. 하나님께서 당신이 행복하기를 원하신 다는 사실을 믿으십시오! 이것은 성경이 증거가 되는 사실입니다. 
  2. 하나님께서 주시는 행복과 기쁨은 몽상이 아닌 진짜 현실이라는 것을 믿으십시오. 
  3.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매일 새롭게 되는 기쁨을 누리십시오. 원수된 마귀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주시는 진리를 빼앗아 가게 하지 마시고 하나님의 말씀이 주는 기쁨을 매일 누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