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성령을 따라 행할 수 있을까?

성령을 따라 행하라는 명령은 단지 소수의 초특급 성도들에게 주신 명령이 아니라 모두에게 주신 것입니다. 그렇게 행할 수 있는 방법이 여기 있습니다.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갈5:16).

1. 당신안의 모든 것을 동원하여 이 행함을 추구해야 합니다. 먼저 성령께 당신의 안 내자와 친구가 되어주시기를 구하십시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눅11:9).

만약 당신이 구원 받았다면 이미 성령을 받았습니다. 이제 그분이 당신을 인계해주시기 구하고 그분께 항복하십시오. 마음으로부터 그분이 당신을 인도하고 안내해 주시기를 원한다고 결단해야만 합니다. 모세는 훗날에 대해 말하며 “그러나 네가 거기서 네 하나님 여호와를 찾게 되리니 만일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그를 찾으면 만나리라”(신4:29) 고 했습니다.

2. 성령을 알고 듣는 것에 집중하십시오. 그리고 당신의 문제와 유혹으로부터 눈을 떼십시오. 바울, 실라와 디모데가 만일 자신들의 문제에 집중하고 있었다면 눈물 과 우울증에서 헤어나지 못했을 것입니다. 대신, 그들은 하나님께 초점을 맞추고 찬양하며 예배를 드렸습니다.

우리는 기도할 때 대부분의 경우 과거의 실패에 초점을 둡니다. “지난 날 하나님을 실망시키지 않고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더라면 지금 쯤 얼마나 멀리 갈 수 있었을까?”라고 말하며 우리의 패배를 거듭해서 되뇌고 있습니다.

과거의 일을 모두 잊어버리십시오! 그 피가 모든 것을 덮었습니다. 미래에 대한 것도 잊어 버리십시오. 오직 주님만이 앞일을 아시기 때문입니다. 대신, 뜻을 다하고 마음을 다하여 오직 성령에 집중하십시오.

3. 성령과 교제하며 질 높은 시간을 많이 보내십시오. 그분은 서두르는 사람에게 말씀 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인내하며 기다리십시오. 주님을 구하고 찬양을 드리십시오. 당신 귀에 속삭여대는 모든 다른 음성에 대해 권위를 행사하십시오. 성령이 이것들 보다 위대하심과 당신이 속거나 눈이 어두워지도록 방치해두지 않으실 것을 믿으십 시오.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요일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