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임재

예수님의 임재에는 죄를 파쇄하고 쫓아내는 권능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일어나사 원수를 흩으시며 주를 미워하는 자로 주의 앞에서 도망하게 하소서. 연기가 몰려감 같이 저희를 몰아내소서. 불 앞에서 밀이 녹음 같이 악인이 하나님 앞에서 망하게 하소서." (시편 68:1-2)

이것이 바로 당신이 기도 골방에서 홀로 하나님과 시간을 보낼 때 일어나야만 하는 현상입니다. 그분의 경탄스러우며 명백한 임재는 욕정의 더러움과 매연을 폭풍처럼 날려보낼 수 있으며, 타오르는 불처럼 모든 강퍅함을 녹여내립니다. 사악함은 그분의 임재 안에서 소멸됩니다.

"산들이 주 앞에서 밀 같이 녹았도다." (시편 97:5) 이 시편에서 산들은 악귀의 요새와 완고함의 산들을 상징하는데, 이 모든 것들은 하나님과 친교하는 자들에게서 녹아 없어집니다. 우리는 지칠 때까지 기도할 수 있습니다. “오 하나님, 죄를 폭로하며 죄를 파쇄하는 당신의 권능을 우리 모든 교회에 보내주소서!” 그러나 그분의 임재를 성전 안으로 초청할 수 있는 순결한 마음을 지닌, 기도하는 거룩한 남은자들의 교회 안에서 성령께서 높임 받으실 때까지는, 그러한 기도가 아무 소용 없을 것입니다.

당신의 내면으로부터 점차 증가되는 죄에 대한 증오심, 즉 죄를 극복하지 못한 당신의 실패에 대한 날카로운 죄의식과, 우세하는 당신의 죄성에 대한 깊어지는 각성이 있기 전까지, 당신은 예수님의 진정한 임재를 경험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임재를 지니고 있지 않은 자들에게, 죄에 대한 부담감은 점차 줄어듭니다. 그분의 임재로부터 더 멀어질수록, 그들은 더 대담해지고 더 교만해져서 더욱 수월하게 타협하는 삶으로 치우치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분의 임재 안에서 먹고 마시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그와 동시에 우리는 그분과 함께함으로써 변화되고 정화되어야만 합니다. "그때에 너희가 말하되 우리는 주 앞에서 먹고 마셨으며 주는 또한 우리 길거리에서 가르치셨나이다 하나, 저가 너희에게 일러 가로되, 나는 너희가 어디로서 왔는지 알지 못하노라. 행악하는 모든 자들아 나를 떠나가라 하리라." (누가복음 13:26-27)

그분 임재 안에서 먹고 마신 자들은 실제로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의 임재 안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가르치실 때 거기 앉아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자신들 입의 말로 인해 심판받게 될 것입니다. 그분의 임재 아래 거했었다고 그들이 시인하지만, 그들이 변화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리스도의 임재 안에서도 자신들의 죄성과 강퍅함에 대해 아무런 영향도 받지 않은 채 눈이 멀어있었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에게 이렇게 대답하실 것입니다. “내가 너희를 알지 못하니 내게서 물러가라!” 그들을 통해 예수님께서 자신을 강력히 드러내시어 그분의 영광과 임재를 발하지만, 변화되지 않는 하나님의 성도들가운데 거한다는 것은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요. 마음의 질병인 죄의 추악함을 보지 못하는 것은 얼마나 치명적인가요! 당신은 주님께 감히 이렇게 말할수 있습니까? “저는 당신의 임재가 실제였던 교회에 참석했습니다. 저는 당신의 거룩한 임재 안에 있었습니다.” 당신이 오히려 그분의 임재를 전혀 알지 못했다면, 그것이 당신께 더 나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