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조상 by Claude Houde

만일 당신이 영적으로 성장하기를 원한다면, 그리고 기적과 신성의 삶을 갈망한다면, 당신은 반드시 아브라함에 대해 세밀하며 열정적인 주의를 기울여야만 합니다. 그는 단지 구약의 한 평범한 인물도 아니며, 명단에 기록된 한 이름도 아닙니다. 사도 바울은 그를 “믿음의 조상”, 즉 우리의 표상이며 모형이자 다림줄이며 기준이 되는, 모든 믿는 자들의 조상이라고 불렀습니다. (로마서 4:12 참조)

이사야 선지자는 우리에게 이 생동적 부르심을 선포했습니다. "의를 좇으며 여호와를 찾아 구하는 너희는 나를 들을지어다. 너희를 떠낸 반석과 너희를 파낸 우묵한 구덩이를 생각하여 보라. 너희 조상 아브라함과 너희를 생산한 사라를 생각하여 보라. 아브라함이 혈혈단신으로 있을 때에 내가 부르고 그에게 복을 주어 창성케 하였느니라. 대저 나 여호와가 시온을 위로하되 그 모든 황폐한 곳을 위로하여 그 광야로 에덴 같고 그 사막으로 여호와의 동산 같게 하였나니, 그 가운데 기뻐함과 즐거워함과 감사함과 창화하는 소리가 있으리라. 내 백성이여 내게 주의하라. 내 나라여 내게 귀를 기울이라. 이는 율법이 내게서부터 발할 것임이라. 내가 내 공의를 만민의 빛으로 세우리라." (이사야 51:1-4)

당신은 이 구절을 읽을 때 아브라함이 우리에게 무언가를 시사하고 있다는 감동을 받습니까? 예, 맞습니다. 학자이자 사도이며 탁월하고 영감에 넘치는 서필로, 인류 역사에 막대한 영향을 끼쳤으며 세상을 뒤바꾼 바울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므로 후사가 되는 이것이 은혜에 속하기 위하여 믿음으로 되나니, 이는 그 약속을 그 모든 후손에게 굳게 하려 하심이라. 율법에 속한 자에게 뿐 아니라 아브라함의 믿음에 속한 자에게도니, 아브라함은 하나님 앞에서 우리 모든 사람의 조상이라." (로마서 4:16)

독자 여러분, 베일을 벗어버리고 보화를 발견합시다. 영원의 가치를 지닌 영적 금광인 부동의 믿음을 파헤치기 위해, 태초의 책인 아브라함의 믿음의 창세기로 들어갑시다.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찌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하신지라." (창세기 12:1-3)

사랑하는 여러분, 아브라함의 성품과 인생을 특징지었고 단정 지었던 이 부동의 믿음은 하나님의 마음을 감동시켰고, 여러분이 방금 읽은 놀라운 언약에 대한 완벽한 성취로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성경의 성서적 측면과 세계적 관점에서, 아브라함은 역사상 수백만 유대인들의 조상이었을 뿐만 아니라, 수세기에 걸쳐 지금까지 그리스도 안에서 그들의 믿음을 지켜온 모든 성도의 영적 조상이기도 합니다. 이 지구상에는 십억이 넘는 그리스도의 추종자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급속히 성장하는 종교입니다. 그리고 성경에 의하면 이 보배로운 각 그리스도인은 아브라함의 아들이거나 딸입니다!

__________
저자 약력: 클라우드 어드(Claude Houde) 목사님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New Life Church의 담임목사이며, 세계 전역에 걸쳐 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s의 주된 강사입니다. 그의 지도력으로 New Life Church는 소수 인원으로 시작해서 개신교 교회로서는 성공하기 힘든 캐나다의 보수적인 지역에서, 지금은 교인 수가 3,500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