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이 올 것입니다 by Jim Cymbala

사도 바울은, 어느 날 우리의 모든 일이 드러날 것이라고 말합니다. “각 사람의 일이 드러나리라. 그 날이 그것을 밝히 드러내리니, 이는 그것이 불에 의해 드러나고 그 불이 각 사람의 일이 어떤 종류인지 시험할 것이기 때문이라. 어떤 사람이 그 기초 위에 세운 일이 남아 있으면 그는 보상을 받고…” (고린도전서 3:13-14) 나무, 건초, 밀짚들이 불타 없어질 때, 금과 은, 그리고 보석들은 견뎌내고 남을 것입니다.

바울은 우리 일의 양으로 시험받을 것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는 출석률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말하지 않습니다. 대신, 우리 일의 질에 모든 초점이 맞춰질 것입니다.

시카고 무디 교회(Moody Church) 목사였으며 ‘성경으로 돌아가자’는 라디오 방송의 연사였던 워렌 워스비(Warren Wiersbe)는 브루클린 테버네클(Brooklyn Tabernacle) 교회 사역자들에게 이 구절에 대해 그의 흥미로운 관점을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이러한 물질들에 있어서, 물론 한 그룹은 불연성이고 다른 그룹은 그렇지 않다는 것 외에 서로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저는 나무, 건초, 밀짚들은 세상에 너무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당신 집 문만 열면 있는 것들이고, 아니면 기껏해야 몇 마일 거리 밖에 있습니다. 어떤 숲에도 어떤 농장에도 그것들은 산재해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금과 은, 그리고 보석들을 원한다면 땅을 파야만 할 것입니다. 당신은 많은 노력을 쏟아야만 그것들을 찾을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아무 데나 굴러다니지 않습니다. 당신은 땅속 깊숙이 들어가야 합니다.”

제게는 이 말이 심오하게 들립니다. 나무, 건초, 밀집을 사용하는 영적 “공사”는 쉽습니다. 그것은 고생도 산고도 없는, 약간의 노력과 약간의 열심만으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척척 쌓아서 잠깐동안은 그럴듯하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심판 날에 견딜수 있는 것을 세우기를 원한다면, 그 일은 더 많은 값을 치러야 할 것입니다.

그 날에는 당신 주위의 그리스도인들이 당신을 어떻게 평가하는지가 중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케팅 담당자가 어떠한 권고를 하는지도 중요치 않습니다. 당신과 저는 “불같은” 눈을 가진 그분 앞에 서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그분께 우리의 전략이 얼마나 근사했었는지를 말씀드림으로써 그분의 호의를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분의 불타는 응시를 대면해야 할 것입니다.

그분은 우리가 그분의 말씀에 담대하며 신실했는지를 우리에게 물으실 것입니다.

__________

저자 약력: 짐 심발라(Jim Cymbala) 목사님은 뉴욕의 한 소외된 지역에 위치한 작고 허름한 건물에서 이십명도 채 못되는 성도들과 함께 브루클린 테버네클(Brooklyn Tabernacle) 교회를 개척했습니다. 그는 브루클린 태생이며 데이빗 윌커슨 목사님, 그리고 게리 윌커슨 목사님과 오랜 친분을 갖고 있습니다. 그는 세계 전역에 걸쳐 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의 주된 강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