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29일 월요일

새로운 피조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갈2:20).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5:17).

당신은 이렇게 말할지 모릅니다. “나는 믿음으로 그리스도가 내안에 계신 것을 안다. 나는 새로운 피조물인 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아직도 옛 습관과 고투를 벌이고 있다. 그 때문에 매우 낙심된다.” 사탄은 당신을 설득해서 하나님이 당신을 포기해 버렸다고 확신시키기를 좋아합니다. 그는 당신으로 하여금 하나님이 당신을 죄로 인해 더럽고 추악한 존재라고 여긴다고 생각하기 원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모두 거짓말입니다. 당신이 겪고 있는 것은 육과 당신 안에 있는 영이 싸우는 것입니다. 이 전투는 모든 믿는 자들에게 공통적으로 일어나는 일입니다. 당신이 이렇게 싸우고 있을 때 사탄은 아직도 “옛사람”이 통제하고 있다고 당신을 확신시키고자 합니다.

당신이 어떤 상태에 있든지 당신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은 흔들림이 없습니다. 그분은 아담의 후손들의 사악함과, 우상숭배와 정욕을 따라 행한 모든 것들에도 불구하고 그들에 대한 사랑을 멈추신 적이 없습니다. 그분은 역사를 통틀어 말세에 이르기까지 그들을 보존하셨고 그 때가 이르매 구출계획을 가지고 개입하셨습니다. 십자가를 통하여 아담의 모든 후예가 화목하게 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하나님과 당신이 함께 서있는 것이 단 하나에 근거한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만 합니다. 십자가로 인해서 당신은 승리를 얻은 것입니다. 이 승리는 당신의 어떤 선행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바울이 말했듯이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롬8:8). 우리의 승리는 오로지 회개, 믿음, 신조 그리고 우리를 돌보시는 하나님에 대한 신뢰를 통해서 옵니다. 우리의 할 일은 그분께서 그리스도안에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자리에 확고히 서있는 것입니다. 그분의 말씀이 우리에게 확신을 주십니다. “너는 때로 실패할 지도 모른다. 하지만 내가 너를 볼 때 나는 다만 나의 아들 예수만을 본다. 너는 아무 죄의식이나 정죄받을 염려 없이 이 싸움의 결국에 승리자로 나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