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을 이기는 법

시험을 견디어 내고 굴복하지 않는 능력은 성경구절들로 우리 마음을 채우거나, 맹세하거나, 약속을 한다거나, 오래 동안 기도나 금식을 하거나, 또는 우리 자신을 위대한 영적인 목적에 드린다 하더라도 그로부터 오는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일들은 크리스천들의 성장을 위해 칭찬 받을 만하고 정상적인 일들이지만 우리의 승리는 이것에 기초하지 않습니다.


어떤 시험 하에서라도 견디어 있는 단순한 비결은 사탄의 능력에 대한 두려움을 깨뜨려버리는 것입니다! 두려움은 사탄이 인간을 지배하는 유일한 능력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두려움의 영을 주시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오직 사탄에게서 나온 것입니다. 하지만 인간은 마귀를 무서워합니다. 귀신들로 인해 겁에 질립니다. 실패를 두려워합니다. 자신의 취향과 습관이 변경될 없음을 두려워합니다. 잠재적 욕망들이 폭발하여 자신의 인생을 통제할 것이라고 두려워합니다. 자신이 일반인과 달리 정욕으로 가득 도울 길이 없는, 천명에 사람 정도 있는 사람이 아닐까 두려워합니다.

인간은 자신의 죄를 버릴 없으므로 두려워합니다. 인간은 사탄이 갖고 있지 않은 능력을 그의 능력으로 인정합니다. 인간은 부르짖습니다, “나는 중독되어 멈출 수가 없다! 주문에 빠져 마귀의 권세아래 있다. 마귀가 나를 이렇게 하도록 만든다!”


두려움은 심한 고통입니다. 당신이 마귀를 두려워하는 어떤 시험의 권세도 결코 깨뜨릴 없습니다. 사탄은 두려움 위에서 승승장구하고 마귀를 두려워하는 크리스천들은 저항할 능력이 거의 또는 전혀 없습니다.


이것은 모두 거짓말에 기초한 것입니다! 사탄이 중압감에 눌려있는 크리스천들을 파멸시킬 권세가 있다는 거짓말 말입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보혈로 씻음 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을 지배하는 마귀의 모든 권세를 파멸하기 위해 오셨습니다. 나는 가끔 하나님이 영적인 사람들이 그토록 시험을 당하도록 허락하시는지에 대해 궁금했었습니다. 하나님은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고전10;13) 대신 모든 시험을 제거해 버리지 않으실까요? 대답은 간단합니다. 일단 당신이 사탄이 얼마나 힘이 없는가를 알게 되면-사탄은 당신에게 아무것도 하도록 만들 없다는 것을 당신이 배우게 된다면-하나님은 당신이 실족하지 않도록 지키시는 모든 능력이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되면-그때부터 당신은 사탄이 당신에게 어떤 것을 쏘아 대든지견딜 있습니다. 당신은 실족할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것을 통과할 있습니다!


우리는 시험으로부터 구원을 받은 것이 아니라 그것에 굴복하게 만드는 마귀가 주는 두려움으로부터 구원받았습니다. 우리의 믿음 가운데안식 장소에 이를 까지 우리는 계속 시험을 당할 것입니다. 안식이란 하나님이 사탄을 패하게 하셨고 사탄은 우리에 대해 아무런 권리도, 청구할 것도 없으며 우리가 불속에서 단련된 정금처럼 나올 것이라는 것에 대해 흔들리지 않는 확신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