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원 그리기

그리스도안에서 성장하지도 않고 성숙하지도 않는 것 같은 가족이나 친구에 대해서 걱정하고 있습니까? 그 사람을 평가하면서 당신 자신의 그리스도에 대한 개념을 그의 삶에 적용하고 있습니까? 진정으로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의 의미에 대하여 스스로 자신의 원을 그려놓고 당신의 사랑하는 사람이 그 원 안에서 움직이지 않는다고 생각하십니까?

당신이 그리스도를 제한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까? 당신의 예수님은 너무 작고 너무 빠듯한 반경에 싸여있기 때문에 그분의 영이 어쩌면 더욱 깊숙이 은밀한 일을 하고 계시는 것을 당신이 믿지 못하는 것은 아닐까요? 당신의 형적에 다다르지 못한다고 비난하는 것은 아닙니까? 당신은 하나님이 그 사람 안에서 보이지 않는 방법으로 역사하실 만큼 위대하다는 것을 믿습니까?

약 35년 전 셀레스트 호바쓰(Celeste Horbath)라는 매우 평판이 나쁜 여인이 브루클린에 있는 Teen Challenge에 걸어 들어왔습니다. 그 여자는 전국에서 가장 이름 있는 남자들을 대상으로 성매매 조직을 운영하는 뉴욕에서 가장 악명 높은 마담이었습니다. 셀레스트는 순복음주의 가정에서 자라났고 기도에 힘썼던 그녀의 할머니는 그녀가 복음전도자가 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하지만 셀레스트는 교회에서 양육 받았던 것을 저버리고 성매매에 뛰어들었습니다.

셀레스트의 성매매 조직이 확장 되면서 그녀는 마약 중독에 빠졌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녀의 마음속에서는 전쟁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매일 밤 그녀는 기도했습니다. “하나님 하루만 더 버티게 해주십시오.” 결국 셀레스트는 체포되었습니다. 이 뉴스는 전국의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어느 날 그의 오빠가 편지를 보내왔습니다. “너는 우리 가족을 수치스럽게 만들었다. 너는 도저히 구원받을 가능성이 없다.”

그러나 예수님은 결코 그녀를 버리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외로움이 극에 달했을 때 셀레스트는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주님 앞에서 깨어졌습니다. 그녀 안에 갑작스러운 변화가 일어났고 그 즉시 그녀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외부에서 셀레스트의 삶을 보았던 모든 사람은 그녀에게 철저히 소망이 없고 도저히 변화될 수 없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에 대한 그들의 관점은 제한된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그녀의 전 생애에 걸쳐 역사하신 성령을 놓치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셀레스트의 삶을 단지 보잘것없고 불결하다고 여겼지만 주님은 그녀 안에서 복음전도자를 발견했습니다.

셀레스트는 형이 선고되기 직전 Teen Challenge에 모습을 나타냈고 우리는 그녀를 맞아들였습니다. 그녀는 감옥에서 형기를 보냈고 그곳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복음전도자가 되었습니다. 감옥에서 지내는 동안 수많은 영혼을 예수님께로 인도했습니다. 형기를 마친 후 그녀는 능력 있는 길거리 전도자가 되었고 롱아일랜드에 교회를 개척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오늘도 그 교회의 회중은 불같이 뜨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