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비상 대책!

세상이 참으로 불안정해진다 해도 하나님의 자녀는 평강을 누릴 수 있으며, 넘쳐 흐르는 기쁨 가운데 거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주님께서는 가장 위급할 때에 우리를 특별히 보호해 주실 것을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온 세상에 기근이 만연했을 때,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자손을 위한 비상 대책을 마련해 놓지 않으셨습니까? 그분은 요셉을 미리 애굽에 보내셔서 그를 국무총리 자리에 올려놓으셨습니다. 요셉은 극심한 기근을 끝까지 견딜 수 있을 충분한 양의 곡물을 각 창고에 가득 채워놓았습니다. 그리고 그의 백성을 그 창고들로 걸어다닐 수 있는 가까운 거리로 옮겨서 그들을 배불리 먹였습니다.

엘리야를 위해서도 하나님께서 비상 대책을 마련해 놓지 않으셨습니까? 그때 그 나라는 경제 붕괴로 휘청거리고 있었고, 극심한 기근으로 인해 식량은 구경도 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더군다나 그 사악한 왕은 엘리야의 목숨에 현상금까지 걸어놓았을 때였지요. 하나님께서는 엘리야를 위해 준비해놓은 비상 대책을 실제로 행하셨습니다. 그분은 엘리야를 한적한 시냇가에 숨겨놓으시고는 한 마리 새가 날아다 주는 음식으로 그를 먹이셨습니다. 또한, 그분의 생존 대책 중 하나였던, 아무리 먹어도 줄어들지 않았던 그 신비로운 곡식 항아리 이야기도 우리가 잘 알고 있지요.

노아는 어땠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노아와 그의 가족을 위해 얼마나 면밀 주도한 생존 대책을 갖고 계셨던지요! 그것은 바로, 온 세상을 멸종시킨 대홍수로부터 그와 그의 가족을 안전하게 떠오르게 한 방주였습니다.
그 리고 롯은요? 하나님께서는 저주받은 소돔 성으로부터 롯과 그의 자녀를 친히 구해내시기 위해 실제로 천사들을 보내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롯이 성 밖으로 무사히 나올 때까지 그분의 손길을 때지 않으셨습니다. 그때의 재난은 그가 직장을 잃은 것보다도, 경제가 붕괴한 것보다도, 정부가 몰락한 것보다도 훨씬 심각한 것이었습니다. 그 사회 전체가 진멸했던 것입니다. 그럼에도 롯은 무사히 구출되었습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비상 대책을 거듭해서 경험했습니다. 이 사도는 파선도 당했고, 강도에도 쫓겼으며, 감옥에도 갇혔고, 대역죄로도 판결받았으며, 암살도 당할뻔했으나, 그 모든 위기 가운데서도 하나님께서는 구원을 위한 비상 대책을 항상 준비해놓고 계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