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의 늦은 비

스 가랴 12장 10절은 마지막 추수 전에 내릴, 약속된 늦은 비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그분의 마지막 비가 쏟아져 내릴 때까지 인내하며 기다리고 계십니다. 왜냐하면, 그 비가 마지막 대 추수를 가져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현세기 초반에, “늦은 비 운동”이라고 불렸던 오순절파 운동이 캐나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운동은 약 사오십년간 지속되었으나 지금은 소수의 “늦은 비” 교회만 남아 있을 뿐입니다. 그러나 그 당시 이 운동에 참여했던 사람들은, 그들이 성령의 마지막 위대한 부으심을 경험하고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많은 자가 “바로 이거야!” 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 운동은 소멸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비슷한 운동들이 생겼다가는 사라지곤 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왜냐하면, 그들의 초점이 영혼 추수에 맞춰져 있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소위 성령운동이라고 불렸던 많은 운동도 빠르게 사라졌습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운동들은 은사나 축복, 자기 개선, 행복 등에 초점을 둔, 인간 중심적인 운동이었기 때문입니다. 춤, 웃음, 외침, 또는 성령으로부터 온 것이라고 여기는 어떤 다른 초자연적 현상도, 그것이 길잃은 영혼이나 구원받지 못한 자들을 향한 애통한 심령을 야기하는 것이 아니라면, 그 모두가 육적인 것입니다. 만일 그것이 진실로 성령으로부터 오는 것이라면, 그것은 잃어버린 영혼과 죽어가는 세상을 돕고자 하는 간절함과 열망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추수와 잃어버린 영혼들을 함께 묶어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수확하시는 주께 기도하여, 그분께서 그분의 수확 밭에 일꾼들을 보내실 것을 청하라." (마태복음 9:38)

어떠한 성령의 부으심도 그것이 진정한 것이라면, 예수님의 이 기도에 주된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지금까지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던 소수의 부흥은 모두가 놀라운 영혼 추수의 결실로 축복받았던 부흥이었습니다. 잃어버린 영혼 구원의 놀라운 수확 없이는 진정한 부흥은 없는 것입니다!
요엘서 2장 28절의 결과로 어떤 일이 일어났었는지 상고해 보십시오. 오순절에는 3,000명이 하루 만에 구원받았으며, 그 후로도 영혼들의 수가 나날이 더해졌습니다. 그때 이 성도들은 길잃은 영혼들에게 그리스도를 증거하기 위해 온 세상으로 뛰쳐나갔습니다.


“그 영을 위로부터 우리에게 부어 주실 때까지라. 광야는 비옥한 들이 될 것이며, 비옥한 들은 삼림으로 여겨지리라” (이사야 32:15). 여기서 이사야가 뜻하는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성령이 오시면 그분은 추수의 열매를 맺으십니다. 그때는 수많은 영혼이 구원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