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평강이신 주님

그분의 이름들에 계시된 대로 하나님의 성품을 알고 믿는 것은 대적의 공격에 대항하여 훌륭하게 보호해 줍니다. 하나니은 호세아를 통하여 선포하셨습니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호 4:6). 이것이 함축하는 의미는 강력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분의 이름들을 통하여 계시된 그분의 성품과 특성에 대한 친밀한 지식이 사탄의 거짓말에 대응하는 강력한 방패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우리에게는 주님의 또 다른 이름이 있는데 곧, 여호와 샬롬 입니다. 이 이름은 사사기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주님은 기드온에게 천사의 형체로 자신을 나타내셨습니다(사사기 6:22-24 참조). 이 여호와 샬롬은 정확히 무슨 의미입니까? 명사로서 히브리어 샬롬은 “완전함, 건강, 행복”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과 인간이 건강한 관계를 맺고 조화를 이루며 온전한 것을 함축합니다. 또한 초조하지 않고 내부적, 외부적으로 모두 평화로우며, 영적으로 또한 감정적으로 안식하고 있는 편안한 상태를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샬롬은 삶이나 사역에서 완벽함을 의미합니다. 동사로서 샬롬은 완전해지다, 끝내다 또는 화평하다는 뜻입니다.

다시 한 번, 나는 이렇게 질문하라는 강권을 받습니다. “이 하나님의 특정한 이름이 나와 오늘날 교회와 무슨 상관이 있는가?”

샬롬은 노력으로 획득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심각한 일이다. 나는 지금 전능하신 하나님, 우주를 창조하시고 유지하시는 분을 대하고 있다. 어떻게 그분을 지속적으로 당연하게 여길 수 있을까? 왜 나는 마치 그분이 나의 은밀한 행위들에 대해 귀먹고 눈먼 것처럼 이 정욕과 함께 살면서 아직도 그분의 은혜를 시험하는가?”라고 우리가 깨닫기 전까지는 우리는 주님의 샬롬을 절대로 받을 수 없을 것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에 두려워 떱니까? 성경이 말씀하시는 모든 것에 순종할 준비가 되어있습니까? 그렇다면 당신은 여호와 샬롬의 계시를 받을 것입니다. 그분은 모든 대적에 대항하여 당신의 영을 초자연적인 힘으로 채우시면서 당신에게 인격적으로 “주님, 당신의 평강”으로 오실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평강은 획득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선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