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기도들이 언젠가 응답 될까요?
나는 성령의 타이밍을 믿습니다. 하나님 자신의 시간에 우리의 모든 기도들이 어떻게든 응답될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우리가 우리의 기도들을 성령의 감찰에 내어 드리기를 두려워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몇몇 기도들은 정화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종종 우리의 믿음이 성숙하지 않은 요구들에 잘못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아버지의 뜻을 이루소서”라는 기도를 할 줄 모릅니다. 우리는 그분의 뜻을 그분의 뜻에 의해 허용된 것들만큼 원치 않습니다.
아브라함은 그가 이 세상에서 나그네라는 사실을 끊임없이 자신에게 상기시키기 위해 믿음을 행사했습니다. 그가 맺은 축복 협정에는 다만 그가 거할 장막만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건축자이시고 제작자이신 도시에 자신의 전 믿음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믿음의 용사들 중 믿음가운데 살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까? 하나님이 응답하기를 거부하신 기도들이 있습니까? 결국에는 그들 중 모두가 구원을 받지는 못하였고 그들 모두가 살아서 기도가 응답되는 것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고통이나 고난 그리고 죽음까지도 면한 것은 아닙니다. 어떤 이들은 고문을 당했고, 어떤 이들은 산산조각 찢겼고, 유리하며 궁핍과 환난과 학대를 받았습니다(히브리서 11:36-38).
위대한 믿음의 소유자라고 알려진 사람들 중에도 “약속된 것을 받지 못하였”(히브리서 11:39)던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약속을 받은” 자들은 의를 행하기 위해, 연약할 때에 힘을 얻기 위해, 대적이 도망가도록 하기 위해 그들의 믿음을 사용했습니다.
당신의 요구에 대해 하나님이 “예스” 또는 “노”라 하실지 염려하지 마십시오. 응답이 보이지 않을 때 낙심하지 마시고 제발 믿음의 공식이나 방편에 집중하는 것을 멈추십시오. 다만 모든 기도를 예수님께 의탁하고 확신을 가지고 당신의 할 일을 처리하십시오. 그분은 한 순간이라도 이르거나 늦게 응답하시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구하는 응답이 오지않는다면 마음에 대고 이렇게 말하십시오. “내가 필요한 것은 그분이 전부이다. 내가 더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그분이 보류하지 않으실 것이다. 그분의 시간에, 그분의 방법으로 응답하실 것이다. 만일 내 요구를 들어주시지 않는다면 그분에게는 그럴만한 완벽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어떤 일이 있든지 나는 항상 그분의 신실함을 믿을 것이다.”
우리가 그리스도 자신께 완전히 순종하는 것을 배우는 것 보다 기도 응답을 받는 것에 더욱 관심을 갖고 있다면 하나님 우리를 용서해 주십시오. 우리는 우리가 얻는 것들로 인해 순종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고통 받는 것들에 의해 순종을 배웁니다. 응답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기도로 인해 조금 더 고통당함으로써 기꺼이 배우겠습니까? 약속을 인내로 기다리며 그분의 사랑 안에 안식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