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송한 세월을 회복시키실 것입니다
“내가 전에 너희에게 보낸 큰 군대 곧 메뚜기와 느치와 황충과 팥중이가 먹은 햇수대로 너희에게 갚아 주리니”(요엘 2:25).
회개하고 예수님께 모든 것을 내려놓기 전 얼마나 많은 세월을 허송했습니까? 얼마나 많은 세월을 죄와 반항의 느치가 먹어버렸습니까?
당신은 예수님의 피 아래 용서받았고 당신의 과거기 잊혀 졌다는 것을 압니다만 그 세월을 돌이켜 주님의 영광을 위해 살고 싶지 않습니까?
“그리스도안에 더욱 더 깊이 있을 수 있었을 텐데! 그분의 심령에 큰 기쁨을 드릴 수 있었을 텐데! 나 자신과 가족에게 그 같은 고통과 고난을 주지 않았을 텐데. 나는 얼마나 눈이 멀었던가, 얼마나 마귀의 노예로 지냈던가! 내 영혼과 온전한 정신을 잃을 뻔 했지 않았던가. 그렇게 허송한 모든 세월을 보상할 길이 전혀 없구나.” 얼마나 자주 이런 생각을 하십니까?
바울은 생의 말기에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며 이렇게 증언했습니다.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다(디모데후서 4:7-8 참조).
바울은 말합니다.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노라”(빌립보서 3:13-14). 다시 말하면, “당신의 과거는 잊어버리고 예수 안에서 달려가십시오,”라고 합니다.
사탄이 즐겨 사용하며 괴롭히는 방법은 당신을 무섭게 하기 위해 옷장에서 해묵은 해골을 끄집어냄으로써 당신의 과거를 들먹이는 것입니다. 그는 당신의 마음속에서 옛 중독이나 정욕이 다시 일어나 당신을 과거의 삶으로 돌아가게 할 것이라고 설득하려 들 것입니다. 또는 당신은 넘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자부심에 빠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당신은 원수의 목표물이 될 것입니다!
당신은 살아있는 동안 내내 후회의 고통을 느낄지 모릅니다. 그렇습니다. 기억이 당신을 겸손하게 만들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보시기에 당신의 과거는 끝난 일입니다. 정죄와 죄의식에 관한 한 하나님은 “과거는 잊어버려라. 내가 너에게 약속한 것을 향해 달려가라!”고 말씀하십니다.
신약에서 예수님이 한 편 손 마른 사람을 고쳐주셨을 때 이러한 회복의 모습을 봅니다. “이에 그 사람에게 이르시되 손을 내밀라 하시니 그가 내밀매 다른 손과 같이 회복되어 성하더라”(마태복음 12:13). 예수님이 당신을 회복시키실 때 상처도 또한 고쳐주십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지나간 상처들, 즉 당신이 허송한 세월에 대한 근심과 후회들을 가지고 하나님이 그 허송한 세월들을 당신에게 회복시키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그분 안에서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향하여 달려가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