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의 능력

다락방으로 향했던 자들은 예수님을 지극히 사랑했었습니다. 그들은 동정심으로 가득하고 헌신적이며 영혼들을 사랑하는 자 들이었습니다. 그렇지만 그들이 그분의 증인이 되기 위한 자격이 된 것은 아직 아니었습니다. 여러분이 그분의 증인이 될 수 있는 자격으로, 예수님을 사랑하며 영혼들을 향한 열정을 갖고 있다는 것 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그들은 그리스도 학교에서 (예수님한테 직접) 배웠습니다. 그들은 병든 자를 고쳤으며 귀신을 쫓아냈고 기적을 행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께서 변형산에서 영원한 영광의 옷으로 입혀지시는 것도 보았습니다.

그들은 그분이 기도 하시며 핏방울 땀을 흘리실 때에도 그분 가까이 있었고, 그분이 십자가에 매달려 계신 것도 보았습니다. 그들은 텅 빈 무덤을 보았고 부활하신 그분을 보았으며, 영광의 몸을 입으신 그분과 함께 먹으며 대화도 했습니다. 심지어 그들은 그분이 하늘로 들리어 올라가시는 것도 보았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그들은 그분을 증거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베드로가 왜 예루살렘에 때지어 있는 군중에게 얼른 가서 그분의 부활을 증언하지 못했을까요? 그 사건을 맨 처음으로 증거할 수 있었을 텐데요. 그가 이렇게 설교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예수님이 살아 나셨어요! 그리고 승천하셨어요! 회개하셔야 합니다!”

베드로는 대제사장들에게 강력한 발언을 했습니다: “우리는 이 일에 대한 그분의 증인이요; 하나님이 자기를 순종하는 자들에게 주신 성령도 그러하니라” (사도행전 5:32).

베드로를 통해서 들려지는 성령의 말씀에 제사장들은 “크게 노하여 사도들을 죽이려 했더라” (사도행전 5:33). 성령께서는 오순절에도 베드로를 통해 말씀 하셨는데, 그것을 들은 모든 자들은 “마음에 찔렸더라” 고 말합니다. (사도행전 2:37)

성령으로 충만했던 스데반은 종교 지도자들에게 이렇게 설교했습니다: “목이 곧고 마음과 귀에 할례를 받지 못한 사람들아, 너희가 항상 성령을 거슬려 너희 조상과 같이 너희도 하는도다….. 저희가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그를 향하여 이를 갈았더라” (사도행전 7:51, 54).

당신이 신실하게 하나님을 추구함으로 성령으로 충만이 채워졌을 때, 동료나 가족 또는 어느 누구 앞에서나 담대하게 설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증거는 이 두 반응 중 하나를 야기할 것입니다. 하나는 “어떻게 해야만 제가 구원받을 수 있나요?” 라고 그들이 외치던지, 아니면 당신을 죽이고 싶어할 것입니다! 당신이 그들의 마음을 찌르는 말을 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차이 (당신이 예수님의 증인이 될 자격이 되는지 않되는지)는 (당신이 갖고 있는)성령의 능력에 의해 구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