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은 당신을 새롭게 만드셨습니다! by Gary Wilkerson

당신은 자유롭게 되셨습니까? 아마도 당신은 이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그럼요! 나는 예수님에 의해 씻김 받고 구원 받았으며 거룩하게 되었고, 이제는 그분을 위해 삽니다.”

그렇다면 여기 다음 질문이 있습니다: 당신 나날의 삶이 당신이 방금 말한 그 영광스러운 자유를 반영합니까? 당신의 친구들, 배우자, 그리고 자녀가 당신이 자유롭게 되었다고 말할까요? 아니면 당신은, 오르락내리락하는 영적 시소를 타고 있다고 느끼는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과 같습니까? 당신의 그리스도와의 여정이 끊임없이 오르락내리락하며, 한순간은 영적인듯하다가도 금방 육정으로 전락해 버리곤 합니까?

믿음으로 우리는,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행하신 구원과 대속, 성화 의 위대한 진리를 받아들입니다. 그러나 우리 대부분은 이러한 “영적 진리”가 다른 세상에나 존재하는 것처럼 삽니다. 우리는 매주 교회에 가서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행하신 은혜를 찬양하며 기뻐합니다. 하지만 그분께서 주신 자유(구원)의 선물이 우리 나날의 삶 속에서 실현되고 있습니까?

우리 모두는 가능하면 생각과 행위를 정결하게 지키려 분투합니다. 아마도 당신은 이번 주에 당신 배우자에게 불쾌한 말을 했고, 그로 인해 괴로워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내가 왜 이러지? 이 결혼생활에 왜 내가 축복이 될 수 없을까?”

우리는 하나님과의 동행에서 실족할 때마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 정말로 나를 자유롭게 하셨을까?” 그리고 당신이 구원받았는지에 대해서조차 의아해할 것입니다. 여러분, 그것은 자유가 아닙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 안에서 진정으로 자유를 얻는다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그 첫 번째 증거로는 이렇게 말씀하신 예수님께로부터 입니다. “너희 중에 누가 염려함으로 그 키를 한 자나 더할 수 있느냐?...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태복음 6:27, 33).

그리스도께서는 영적 삶 속에서 갈등하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같은 말씀을 하십니다: 걱정하지 마라! 그분과의 동행에서 당신이 매우 실패했다 할지라도 상관없습니다. 그분께서 선포하셨습니다. “너는 새로운 피조물이라” (고린도후서 5:17). 당신이 예수님을 따르기로 선택한 순간부터 그분은 당신을 새롭게 만드셨고, 그것은 절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너무 멀리 떠나서 해매고 있다고 생각할 때조차 예수님께서는 그 반대로 말씀하십니다: “걱정하지 말아라. 네가 나와 친교 할 수 있도록 너를 위해 모든 것을 준비해 놓았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