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30일 화요일

시험과 연단

누가 이 고통과 어둠 가운데 있는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요? 바로 시험과 연단을 지나온 소수의 군대입니다. 하나님은 지금 불로 연단 받고 정금같은 믿음을 사모하는 자들을 찾고 계십니다.

제가 수년 동안 사역을 하면서 대부분의 그리스도인의 삶에 동일한 패턴을 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하신 후, 광야로 데려가 시험을 겪게 하십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이 세상의 불가능한 상황 가운데서 하나님만을 의지할 사람들을 찾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예수의 삶도 동일했습니다. 침례를 받으신 후 성령에 이끌려 광야에서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눅 4:1~2)

다니엘도 이와 같은 시험을 겪었습니다. 다니엘을 시기하던 총리와 고관들이 왕을 설득시켜 30일 동안 기도를 못 하게 하는 금령을 내립니다. 그리고 그들이 예상했듯 다니엘은 법을 어기고 하루에 세 번씩 여전히 기도를 합니다. 이에 평소 다니엘을 친애하던 다리오 왕은 어쩔 수 없이 그를 사자 굴에 던져 넣습니다.

다니엘은 금령을 어기는 대가가 죽음인 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절대로 기도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신뢰했고 하나님께서 시험 가운데서 그를 지키실 거라 믿었습니다.

다리오 왕은 초조하게 다니엘을 지켜봤습니다. 또한, 다니엘을 구하려 여러 방법을 시도했고 다니엘이 사자 굴에 덪져지는 순간 “네가 항상 섬기는 너의 하나님이 너를 구원하시리라 (다니엘 6:16)” 라고 외칩니다.

당신이 예수가 나의 주요, 구원자요, 치료자요,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하나님이라고 외치면 세상 사람들은 당신을 주시해서 봅니다. 세상은 하나님의 선하심과 영광을 자랑하는 자를 지켜보며 마귀 또한 당신의 믿음이 무너지길 기대하며 집중합니다.

시편 기자가 말하길 “주를 두려워하는 자를 위하여 쌓아 두신 은혜 곧 주께 피하는 자를 위하여 인생 앞에 베푸신 은혜가 어찌 그리 큰지요” (시 31:19). 여기서 말하는 주를 두려워하는 자를 위한 큰 은혜가 무엇입니까? 바로 어떤 시험도 무너뜨릴 수 없는 영광스러운 믿음의 간증입니다.

다니엘의 믿음에 대한 하나님의 반응은 무엇이었습니까? 하나님은 굶주린 사자의 입을 닫아버리셨습니다. (다니엘 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