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은총가운데 살기

하나님은 흠 없는 신자에게 놀라운 은총을 약속하십니다. “내 아들아 나의 법을 잊어버리지 말고 네 마음으로 나의 명령을 지키라 그리하면 그것이 네가 장수하여 많은 해를 누리게 하며 평강을 더하게 하리라 인자와 진리가 네게서 떠나지 말게 하고 그것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판에 새기라 그리하면 네가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으리라” (잠언 3:1-4). 하나님은 만일 당신이 그분 앞에서 흠 없이 살기로 목표를 정하면 그분의 은총가운데 살고 그분을 기쁘시게 할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은총은 또한 능력을 포함합니다! 바울은 말했습니다. “이는 우리 복음이 너희에게 말로만 이른 것이 아니라 또한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된 것임이라 우리가 너희 가운데서 너희를 위하여 어떤 사람이 된 것은 너희가 아는 바와 같으니라” (데살로니가전서 1:5). 그분의 은총은 당신의 모든 언행에 성령의 능력을 부여하십니다. 당신의 말은 성령의 능력을 지닐 것이므로 땅에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바울은 이들 성령에 힘입은 말들이 위대한 결과를 낳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너희는 많은 환난 가운데서 성령의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 우리와 주를 본받은 자가 되었으니” (1:6).

바울의 말들이 왜 그토록 능력이 있고 효력이 있었습니까? 그의 말에 의하면 “그러므로 [우리가].......모든 믿는 자의 본이 되었느니라” (7절). 바울의 설교나 그의 기도가 사람들을 주님께로 돌아오게 만든 것이 아닙니다. 그의 본받을 만한 삶이 그리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바울 속에서 성령의 능력으로 은총을 베풀 만큼 정결한 마음을 발견하셨습니다!

하늘로부터 오는 하나님의 은총은 또한 사람들 가운데서 존경을 받도록 만드셨습니다. 다윗의 기록입니다. “다윗이 사울의 모든 신하보다 더 지혜롭게 행하매 이에 그의 이름이 심히 귀하게 되니라” (사무엘상 18:30).

다른 사람들 앞에서 거룩하게 삶으로써 예수님의 이름을 보존하는 사람은 그들 앞에서 귀한 이름을 얻게 될 것입니다 - 하나님 그분이 그렇게 하실 것입니다!

어떤 크리스천들은 말합니다. “나는 내 이름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든지 상관없습니다. 나는 알려지지 않고 무명이기를 바랍니다. 주님만이 모든 영광을 받으십시오.” 이것은 겸손하게 들리지만 성경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재물보다 명예를 택할 것이요 은이나 금보다 은총을 더욱 택할 것이니라” (잠언 22:1). 하나님은 의인에게 귀한 이름을 주셔서 그들이 그분을 더욱 넘치도록 영화롭게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