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13일 화요일

예수 안에서 승리의 부재

이 세대의 가장 비극적인 현실은 바로 수 많은 크리스천들이 진실로 행복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마음아파하시는 일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예수 안에 참된 승리를 경험하지 못하는 것은 정말 충격적입니다. 수 많은 믿는 이들이 어느 순간 타오르듯이 뜨겁지만 어느 순간 갑자기 차가워 집니다. 그들은 두려움을 감당해 내지 못하고, 우울증은 증기롤러처럼 그들을 덥치고 밀어버립니다.

부부들의 결혼생활도 극과극을 달립니다. 하루는 모든 것이 좋다가도 그 다음날에는 비참할 정도로 비관적입니다. 어떤 날들은 서로 대화조차 불가능합니다. 그들은 이렇게 생각하지요. “뭐, 원래 결혼생활이 그런거지. 언제나 행복하고 서로를 사랑할 수 없는 것이야.”

바울은 디모데후서 2장 26절에서 믿는이들에게 말합니다. “저희로 깨어 마귀의 올무에서 벗어나 하나님께 사로잡힌 바 되어 그 뜻을 좇게 하실까 함이라.” 이 구절은 수 많은 크리스천들에 대하여 완벽하게 묘사하였습니다. 사탄은 마음대로 크리스천들의 삶에서 들어갔다 나왔다 합니다. 그들은 사탄이 마음속에 침투하는 것을 막을 권세도 능력도 없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마귀의 덫에 걸려 있는 상태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바울은 이것이 거역하였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디모데후서 2:25 참고). “거역하는 자”라는 의미는 자기 자신이 덫에 걸리도록 만들었다는 의미를 내포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구원과 승리의 길을 거부하고 자기 자신의 길을 선택한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마귀의 덫에 걸린 이유입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의 승리를 잊은채 또는 아예 모른채 살아갑니다. 그리스도께서 죽은신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까? 마귀의 궤계에서 하나님의 자녀들을 구원해 내기 위해서? “예수님께 온 마음을 드리고도 당신의 소망과 의지는 마귀에게 주어도 괜찮습니까? 과연 이것이 이 세상을 살아가는 크리스천에게 주신 증거고 간증입니까? 결코 아닙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불행을 질환, 오해 또는 무신경한 가족, 친구 또는 상사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실은, 당신이 선택하는 모든것에 당신의 불행을 탓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에게 마귀의 노예로 살아가는 데에는 그 어떤 이유도 변명도 있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만약 마귀가 당신의 감정을 가지고 이용하여 당신의 상태가 점점 나빠지기만 하고, 삶의 문제들은 점점 커지기만 하고, 두려움은 자라나나 기쁨은 점점 소멸되고, 슬픔이 당신의 맘 속에 자리잡고 있다면 – 그것은 바로 당신이 원수 마귀에게 사로잡혀 조종당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지금 덫에 걸려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구원받기를 구해야 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하나님을 수개월 이상 섬기고 있었다면 예수님의 은혜에 대한 지식을 알아가며 매일 영적으로 자라가고 있어야 합니다. 당신의 영적 승리는 달콤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변함없는 임재하심에 대한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