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29일 목요일

부활의 능력과 생명으로 사는 것

피로한 순간에 예수님께서는 우물가에서 잠시 멈추어 휴식을 취하였습니다. 그곳에는 도움이 필요한 잃어버린 여인이 있었습니다. 제자들은 편안하게 예수님을 찾아 다녔습니다. 그런 제자들에게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가라사대 내게는 너희가 알지 못하는 먹을 양식이 있느니라”(요한복음 4:32). 이것이 바로 부활의 능력과 생명으로 살 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에너지입니다!

저는 제가 자주 수명이 다된 자동차 배터리같다고 느낍니다. 여러분께서 자동차의 라이트를 끄는 것을 잊는다면 그다음날 차는 죽은 기계에서 나는 땡그랑 울리는 소음을 낼 것입니다.

우리가 십자가에 못박히셨다가 3일만에 부활하신 예수님과 동행하셨던 성령님이 오늘날 우리와도 함께 하시지만, 저는 오늘날의 믿는이들에게 어떤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로마서 8:11).

끊임없이 생명을 불어 넣어주시는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거하신다는 사실이 성경에 정말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령님을 통하여 우리 안에 거하시며 특별한 에너지를 주셔서 우리의 육신에 힘을 더하여 주십니다. “또 너희의 범죄와 육체의 무할례로 죽었던 너희를 하나님이 그와 함께 살리시고 우리에게 모든 죄를 사하시고”(골로새서 2:13).

여러분은 성령으로 충만하십니까? 그렇다면, 믿음으로 새 생명과 새 힘을 얻으십시요!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 모든 은택을 잊지 말찌어다. …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케 하사 네 청춘으로 독수리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시편 103:2,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성령을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풍성히 부어 주사”(디도서 3:5-6).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임재하심과 성령님의 거하심과 동행에 하나님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 믿음으로 적용하셔서 부활의 능력과 새 생명으로 사는 삶을 사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