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24일 토요일

우리는 하란에 머무는 것을 거부합니다 by Claude Houde

창세기 12장 1절에서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을 부르셔서 “너의 아비 집을 떠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전 장과 문맥상의 자세한 내용의 본질을 주의 깊게 읽고 이해해야만, 우리는 그 부르심에 대한 온전한 의미와 중대성의 심오함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창세기 11장은 아브라함과 그의 아비, 그리고 그들의 전 부족이 갈대아 우르를 떠나 가나안으로 갔음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가나안은 약속의 땅, 숙명, 성취, 그리고 하나님께서 의도하신 축복의 풍만함과 성취를 상징합니다. 사실 그것은 하나님에 대해, 그리고 그분이 그들의 삶과 우리 삶 속에 거하시기를 원하고 계심을 말해줍니다. 그 여정은 혹독하고 길며 고달픈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비극과 위협들, 그리고 엄청난 충격적 경험들을 감당해야 했습니다. 사랑하는 그들의 가족이 죽어갔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이 애통의 골짜기를 걸어서 통과할 때, 그 약속의 땅은 머나먼듯했습니다.

그들은 북시리아의 유프라테스 강 서부 600 마일쯤 되는 곳에 있는 성읍인 하란에 멈추었습니다. 그들이 그곳에 당도했을 때는 그들 여정의 3분의 2 이상을 마쳤을 때였는데, 그들은 육체적으로 탈진되어 있었고 영적으로도 지친 상태였습니다. “하란”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마른 땅, 결실이 적은”이라는 뜻입니다.

아브라함과 그의 아비는 축복과 풍성의 땅 가나안으로 향하는 길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그와 똑같은 약속을 하십니다. “내가 온 것은 너희가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요한복음 10:10)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이 생명에 대해 말씀하실때 사용하신 “zoe”라는 헬라어는 매우 의미심장한 단어입니다. 이 단어는 “완전함, 충만함, 풍성한 결실맺음, 진정한 행복과 성취” 등의 개념을 표현합니다.

자, 그 연관성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아브라함과 그의 아비, 그리고 온 가족이 가나안으로 가는 여정에 있었지만, 그들은 불행하게도 적은 결실의 땅에서 멈추었습니다. 그들은 더 힘써 전진하며 나아가고, 충만함과 풍성함을 얻기 위해 인내했어야 했으나, 범속한 것에 안주하고 말았습니다.

믿음은 이렇게 외칩니다. “나는 적은 결실의 땅에서 죽는 것을 거부합니다! 나는 이 적은 예배, 적은 성화, 적은 변화, 적은 전환과 적은 믿음의 실상을 거부합니다.” 저는 열방의 남녀 성도들, 모든 민족의 지도자들과 목회자들이 이렇게 선포하는 맹렬하고 열정적인 부르짖음을 들었습니다. “우리는 하란에서 죽는 것을 거부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너희 아비의 집에서 나오라”고 부르십니다. 그것이 바로 그분이 아브라함에게 하신 일이고, 또한 당신과 저에게 하고 계신 일입니다.


__________
저자 약력: 클라우드 어드(Claude Houde) 목사님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New Life Church의 담임목사이며, 세계 전역에 걸쳐 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s의 주된 강사입니다. 그의 지도력으로 New Life Church는 소수 인원으로 시작해서 개신교 교회로서는 성공하기 힘든 캐나다의 보수적인 지역에서, 지금은 교인 수가 3,500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