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8일 토요일

우리는 아비의 집을 나오라고 부름 받았습니다 by Claude Houde

한정된 연대적 지식으로 창세기 11장과 12장 말씀을 속독한다면, 그것은 미성숙한 독자들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그분의 신성한 운명의 손길을 아브라함의 아비에게 뻗치셨을 때 그가 죽었다고 오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철저한 족보의 분석으로 역사적 인물들의 수명과 나이를 연구한다면,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성경 해석가들은 아브라함이 적은 땅과 불모의 땅, 그의 아비가 만족스럽고 안락하게, 그리고 타협하고 살며 누렸던 땅을 떠나야만 했다고 동의합니다. 그는 자기 아비의 집에서 나와야만 했습니다. 거부할 줄 아는 믿음은 초자연적인 것을 받는 믿음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적은 땅, 불모의 땅에서 죽지 않으리라는 결단과, “네 아비의 집을 떠나”(창세기 12:1 참조)라는 부르심에의 순종이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저는 여기서 지금 우리가 봉착하고 있는 문제들을 가지고 누군가의 조상을 경시하거나 지난 세대를 비난하려는 영적 자만심, 교만, 가식, 또는 업신여기는 태도를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누구와 비교하라고 부르심 받지 않았으며, 대신 우리 육신의 부모를 믿음 안에서 존중하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유산을 소중히 여기고 있고, 잘 간직하고 있으며, 우리 이전에 걸었던 많은 사람의 훌륭하며 진실된 증언을 기념합니다.

그러나 저는 초자연적인 것을 받고자 하는 갈망의 믿음은, 평상적인 것들과 우리 주위에 흔히 있는 것들, 또는 우리 이전에 있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열망해야 한다고 확신합니다. 그것은 범속한 것과 최소가 요구되는 사고방식을 거부합니다. 당신 가족 내력의 성격과 한계, 또는 영적 배경이 무엇이든, 하나님께서는 이제 당신 아비의 집을 나오라고 당신을 부르십니다. 사울의 갑옷은 현대의 거인들을 무찌르기에 충분치 않을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 아비의 집을 나와야만 합니다.

__________
저자 약력: 클라우드 어드(Claude Houde) 목사님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New Life Church의 담임목사이며, 세계 전역에 걸쳐 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s의 주된 강사입니다. 그의 지도력으로 New Life Church는 소수 인원으로 시작해서 개신교 교회로서는 성공하기 힘든 캐나다의 보수적인 지역에서, 지금은 교인 수가 3,500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