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2일 금요일

그리스도 생명의 나타나심을 방해하는 것들

만일 당신의 걸림돌이 야망이라면, 하나님께서는 당신께 엄청난 기회의 문을 열어주실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 인생에서 가장 크고 야심적인 프로젝트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그것에 발을 들여놓고 이렇게 생각하도록 허락하실 겁니다. “바로 이거야! 마침내 나는 큰 돌파를 얻은 거야.”

그리고 주님은 그 전체가 실패로 끝나는 것을 허락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이렇게 울부짖으며 당신의 망가진 꿈 가운데 서게 될 것입니다. “주님, 저는 이 프로젝트가 당신의 뜻인 줄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당신의 축복을 받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당신께 그것에 대해 신실하게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저를 여기까지 데려오셨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그토록 처참한 실패를 허락하실 수 있습니까?”

당신 프로젝트의 실패는 그리스도의 생명이 당신 안에서 나타나심을 방해하는 모든 것으로부터의 죽음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걸림돌은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 받는 놀라운 계시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이렇게 물을 것입니다. “어찌하여 예수님을 사랑하는 자에게, 그처럼 신선한 계시가 걸림돌이 될 수 있단 말입니까?” 어느 날 당신은, 전에는 결코 알지 못했던 심오한 교리의 새 진리의 계시가 열리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확신은 계속 증가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모든 새로운 계시를 주님과의 동행에서 지속적으로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는 특별한 이유 없이 갑자기, 당신의 영혼은 메마름으로 시달리게 됩니다. 그리고 당신의 기쁨과 확신은 곧 나약함과 무용의 감정으로 무너져내립니다. 설명할 수 없는 절망감이 당신의 영혼을 채우며, 하루하루 사는 것이 힘들어집니다.

당신의 마음속에 그토록 생생했던 성경 말씀은 이제 그 생명을 잃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계시를 받는 것은 고사하고, 당신이 다시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이 가능하기나 한 것인지 의문을 갖게 됩니다. 그러나 문제는 당신의 지적 능력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 메마름은 당신의 모든 육적 확신에 대한 당신의 죽음을 재촉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로 인해 기쁨을 얻기보다는, 당신에게 주어진 계시 안에서 영광을 찾으려는 당신의 육적 성향에 대한 죽음입니다.

사실 계시는 교만을 잉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바울에게 육체의 가시를 준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그분은 바울이, 그가 받은 엄청난 계시들을 자랑으로 여기는 것을 제재하셨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충실한 종이 모든 것들로부터 겸허하기를 원하셨습니다.
“죽음의 상황들”을 감수해야 하는 이 모든 과정이 혹독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두말할 나위 없이, 이것은 예수님과의 동행에서 우리가 겪어야 하는 가장 고통스러운 부분입니다. 그러나 죽음이 그 맡은 일을 끝내도록 우리가 허용한다면, 그리스도 자신의 부활 생명이 우리에게서 자유롭게 흘러나올 것입니다. 반면, 우리가 그 죽음의 일을 저항한다면, 그리스도의 생명을 결코 소유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