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29일 목요일

그분은 오직 당신의 믿음을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집이나 자동차, 가구, 저축등 당신의 소유물을 원치 않으십니다. 그분이 원하시는 것은 오직 당신의 믿음, 즉 그분 말씀 안에서의 당신의 강한 신념입니다. 아마도 그것은 다른 성도들, 즉 당신보다 더 영적인듯 보이는 사람들에게 결핍된 하나의 실체일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보다 더 영적이라고 여겨지는 사람을 바라볼수 있으나, 실제로 그 사람은 의롭게 보이기 위해 몸부림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당신을 바라보며 “의로운 자가 바로 여기 있도다.”라고 선언하십니다. 왜냐고요? 그 이유는 당신이 스스로 의롭게 되는 것에 대한 당신의 무력함을 시인했고, 그분의 의를 당신에게 주실 것에 대해 주님을 신뢰했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아브라함이 의롭게 되었던 것과 같은 근거로, 하나님의 눈에 우리가 의롭다 여김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그분께서 그것을 그(아브라함)에게 의로 인정하셨느니라. 그것을 그에게 의로 인정하셨다고 기록된 것은 이제 그만을 위한 것이 아니요, 우리가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분을 믿을진대 그것을 의로 인정받을 우리도 위한 것이니라.” (로마서 4:22-24)

당신이 이렇게 주장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것을 믿습니다! 저는 예수님을 부활시키신 하나님 안에서의 믿음이 있습니다.” 그렇다 할지라도, 여기 당신을 향한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당신은 주님께서 곤경에 처한 당신의 가정을 회복시킬수 있다고 믿습니까? 당신은 영적으로 죽은 것이나 다름없는 당신의 친족에게 그분이 생명을 줄 수 있다고 믿습니까? 당신을 쇠약하게 만드는 악습의 구덩이로부터 그분이 당신을 건져낼 수 있다고 믿습니까? 그분이 당신의 저주스러운 과거를 말끔히 지워버리고, 지난 모든 헛된 세월을 돌이켜주실 수 있다고 믿습니까?

모든 것이 절망적으로 보일 때—당신이 도저히 견딜 수 없는 상황일 때, 당신 앞에 어떤 자원도 어떤 희망도 없을 때—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필요를 아시며, 여호와 이레, 즉 준비하시는 하나님이 되어주실 수 있음을 믿습니까? 당신은 그분께서 당신에게 하신 약속들을 반드시 지켜주실 것이며, 만일 그분 말씀중 하나라도 땅에 떨어진다면 하늘이 녹아내리며 우주가 무너질 거라고 믿습니까?

“비와 눈이 하늘에서 내려와 거기로 되돌아가지 아니하고 땅을 적셔서 움이 돋게 하며 싹이 나게 하여, 그것이 씨 뿌리는 자에게 씨를 주고 먹는 자에게 빵을 주게 하는 것 같이, 내 입에서 나가는 내 말도 그러하여 그것이 헛되이 내게로 되돌아오지 아니하고, 내가 기뻐하는 것을 이루며 내가 그 말을 보내어 이루게 하려는 일에서 형통하리라.” (이사야 55: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