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17일 토요일

승리를 위한 변화 by Claude Houde

“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단이 밀 까부르듯 하려고 너희를 청구하였으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으니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하라.” (누가복음 22:31-32)

예수님께서 베드로를 향한 예언적 성찰에 집중하셨을때, 그분은 섬뜩한 장면을 보셨습니다. 그분은 베드로가, 그리스도와 함께 있지 않았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그분의 이름을 부인하며 신성 모독하는 모습을 예견하셨습니다. 또한, 예수님은 베드로가 슬피 울며 모든 것을 내던지고 휘청거리며 그의 어선으로 되돌아가는 장면을 내다보시며, 곧 시행될 사탄의 함정과 의도를 감지하셨습니다. 베드로는 깊은 체념과 절망에 빠져 과거의 고기잡이 그물로 돌아가고 있었습니다. (“사단이 밀 까부르듯 하려고 너를 청구하였으나, 내가 너를 위하여 기도하였도다.”)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머물러 있는 사악하며 어둡고 파멸적인, 암울한 징조를 보셨습니다. 그분은 무엇이 우리를 파괴할 수 있는지를 보시며 알고 계십니다. 그분은 알파와 오메가, 우리 존재의 맨 처음이자 마지막 장이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실수나 비밀, 그리고 실패에 대해 절대 놀라거나 실망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우리에 대해 아무것도 “발견”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모든 것을 아시며 완전한 사랑이시고, 우리와 우리의 미래에 대해 절대 포기하지 않으십니다.

때로는 “자신의 아기”를 향한 맹목적 사랑 때문에 눈이 멀어 모든 분별력과 객관성을 잃어버리는 다정다감한 “엄마”와도 같이, 예수님은 그렇게 순진하지 않으십니다. 그와는 정반대로, 예수님은 베드로의 생애에서 최악의 위기를 명확히 예견할수 있는 신성하며 구원적인 수용력을 갖고 계십니다. 반면 그를 위해 기도하시며, 그로부터 채 오십일도 되지 않은 오순절에 소란스럽게 들떠있는 군중 가운데에 서서 그야말로 교회가 탄생하게 만든 연설을 하는 베드로를, 그분께 임한 성령에 의해 초자연적으로 보셨습니다! (“네가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하라.”)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통곡이 예배로, 거부가 구원으로, 무력함이 믿음으로, 신성모독이 축복으로, 파멸이 부활로, 그리고 거의 죽음이 권위와 숙명이 되는 승리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을 미리 보고 계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도 그러한 시각으로 보고 계십니다! 그분은 당신의 과거가 어떠했는지를, 또는 당신이 지금 어떤지를 개의치 않으십니다. 그분은 당신이 믿음으로 그분 안에서 무엇이 될수 있는지를 보십니다. 그분은 보이지 않는 영역에서 무엇이 당신을 위해 마련되어 있는지를 아십니다. 그분은 우리가 그러한 차원의 믿음을 통해 다른 사람들은 물론 우리 자신을 보는 것에 대해 배우기를 원하십니다.


__________
저자 약력: 클라우드 어드(Claude Houde) 목사님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New Life Church의 담임목사이며, 세계 전역에 걸쳐 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s의 주된 강사입니다. 그의 지도력으로, New Life Church는 소수 인원으로 시작해서 개신교 교회로서는 성공하기 힘든 캐나다의 보수적인 지역에서, 지금은 교인 수가 3,500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