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4일 화요일

주님은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나타나셨던 창세기의 이야기를 여러분은 기억할 것입니다. 이 족장이 한낮에 그의 텐트 앞에 앉아있을 때, 갑자기 세 사람이 그의 앞에 나타나 나무 아래에 서 있었습니다. 아브라함은 서둘러 그들을 맞았고, 음식을 준비했으며, 그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들이 대화하는 동안, 주님은 아브라함에게 그의 아내 사라가 어디에 있는지 물으셨습니다. 그리고 주님께서는 놀라운 말씀을 하셨습니다. “보라, 네 아내 사라에게 한 아들이 있으리라.” (창세기 18:10)

그때 사라는 텐트 안에서 그들의 대화를 엿듣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그 말을 들었을 때, 그녀는 아예 그 생각 자체에 웃었습니다. 그녀는 “그건 불가능해”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아이를 잉태할 수 있는 나이를 훨씬 넘어섰고, 아브라함 역시 아이를 생산하기에는 너무 연로했습니다.

그러나 사라의 웃음소리를 듣고,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어찌하여 사라가 웃으며 이르기를, 내가 늙었거늘 정말로 아이를 낳으리요, 하느냐? 여호와께 능치 못한 일이 있겠느냐?” (13-14절)

제가 오늘 이 메시지를 쓰는 이유는, 하나님께서는 지금 이때에도 그분의 자녀들에게 그와 똑같은 질문을 하시기 때문입니다. 여호와께 능치 못한 일이 있겠습니까? 우리는 모두 인생에서 어려운 상황을 대면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가운데서 하나님은 이렇게 물으십니다. “너희는 내가 너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느냐? 아니면, 너희는 그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서도, 내가 그것을 해결할 수 있다고 믿느냐?”

예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은 하실 수 있느니라.” (누가복음 18:27) 당신은 주님이 하신 이 말씀을 믿습니까? 당신은 그분이 당신의 결혼과 가정에서, 그리고 당신의 직업과 미래에 불가능을 행하실 수 있다는 것을 받아들입니까?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그분께서 불가능을 가능케 하신다는 것을 쉽게 권고합니다. 우리는 우리 주위의 사랑하는 사람들이 힘든 시간을 지나고 있는 것을 볼 때 이렇게 말합니다. “힘내고 하늘을 바라보렴! 주님은 하실 수 있어. 그분을 계속 신뢰해. 그분은 불가능의 하나님이셔.”

그러나 그렇게 말하는 우리 자신은 그 진리를 믿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