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3일 목요일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시는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우리 삶에 죽었다고 생각되는 것을 단 한마디로 복원하실 수 있으십니다. 여러분, 재정적인 문제로 청구서 납부를 하지 못하고 계십니까? 예수님의 제자들도 그러한 문제에 놓여 있었는데, 예수님께서 초자연적으로 그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

세금납부시기가 다가왔고, 예수님과 그의 제자들은 세금을 낼 만한 돈이 없었습니다. 예수님께서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셨을까요? 예수님께서는 베드로에게 물고기를 낚으라고 보내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처음 잡은 물고기의 입에서 세금을 지불할 동전 한 잎을 발견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네가 바다에 가서 낚시를 던져 먼저 오르는 고기를 가져 입을 열면 돈 한 세겔을 얻을 것이니 가져다가 나와 너를 위하여 주라 하시니라”(마태복음 17:27).

베드로는 머릿속으로 이렇게 생각했을 것 같습니다. “물고기의 입에서 세금 납부할 돈이 나온다고? 내 눈으로 직접 봐야 믿겠네. 평생을 어부로 살아오며 물고기 입에서 미끼, 해초 같은 것은 많이 봐왔지만 동전이 들어있는 것은 본 적이 없었는데..” 하지만 베드로가 물고기를 낚아서 입을 연 순간 동전을 발견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세금을 낼 만한 충분한 금액이었습니다.

성령님께서 이 이야기를 성경에 기록하게 하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왜 기적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해 주신 것일까요? 그저 헌금을 취하거나 제자들로 하여금 하루 일하게 하여 세금을 납부하지 않고 기적을 행하셨을까요?

저는 예수님께서 이 상황에서 마음이 감동하셔서, 그의 자녀들에게 하나님께는 불가능한 일이 없다는 사실을 보여주고자 하셨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어떤 재정적인 문제, 가정의 문제 그리고 감당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을 해결하실 수 있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까마귀를 통하여 엘리야를 먹이신 하나님(열왕기상 17장)과, 몇개의 물고기와 빵으로 오천명(마가복음 6:34-44) 그리고 사천명(마가복음 8:1-9)을 먹이신 하나님이 동일하시다는 것을 우리로 하여금 알게 하려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삶 속에서 어떤 상황들은 기적으로만이 해결될 수 있다는 것을 아시기에 그 어떤 상황에서도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시는 하나님이라는 진리를 다시 한번 상기시켜 주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