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하나님

우리가 단순히, 하나님께서 모든 만물을 지으신 창조주라는 사실을 믿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우리는 그분이 우리 삶 속에서 불가능을 가능케 해주시려고 열망하시는 하나님이심을 믿어야만 합니다. 성경은 그것을 명확히 해줍니다. 만일 우리가 그러한 그분을 믿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분을 전혀 신뢰하지 않는 것입니다.

제 의견으로는, 만일 기적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의심한다면, 아무리 많은 카운슬링을 한다 하더라도 아무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는 크리스천 카운슬링을 반대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 문제가 무엇이든, 하나님이 그들의 문제를 해결할수 있다고 전적으로 신뢰하지 않는 사람을 상담하는 일은 아무 소용없습니다.

문제가 있는 부부라면 하나님께서 그들의 관계를 올바로 해주실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고는 제 상담은 헛된 수고입니다. 그들에게는 그들의 문제가 절대 가망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들이 오랫동안 분노와 쓴 뿌리를 지닌 채 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께서 불가능을 가능케 하실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해야만 합니다.

저는 그러한 부부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좋습니다. 제가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제가 먼저 여쭙겠습니다.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결혼을 온전케 하실 수 있다고 진실로 믿습니까? 당신의 문제가 얼마나 불가능해 보인다 할지라도, 그분이 당신들의 관계를 회복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믿음을 당신은 갖고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대답합니다. “그러나 목사님은 제가 제 배우자와 어떤 문제를 겪었는지 모릅니다. 저는 깊이 상처받았습니다. 제 상처는 목사님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런 유형의 반응은 그들이 마귀의 거짓말을 받아들였다는 증거입니다. 마귀는 그들에게 그들의 상황에 희망이 없다고 확신시켰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그분 자녀들 각자에게 명백히 말씀하셨습니다. “무릇 사람의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은 하실 수 있느니라.” (누가복음 18:27)

이 나라 전역에서 그리스도인들이 그들의 결혼을 포기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제 사역 친구들마저 이혼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상황에 대해 제가 그들과 대화할 때, 저는 그들이 자신들의 결혼이 회복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합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해 불가능을 가능케 해 주실 수 있음을 신뢰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지 않는 한, 우리는 하나님을 진실로 믿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