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을 채우는 참된 기쁨!

오늘날 수많은 교회들은 영혼을 만족시키는 참된 기쁨이 결핍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크리스천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 교회의 부흥을 위해 기도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교회의 부흥이 기도만으로 가능하다고 보지 않습니다. 온 교회가 한 마음과 열심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온전히 말씀 따라 삶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말씀을 통하여 자신의 죄를 깨달아 회개하며 교만, 거짓과 편견을 내려놓지 않는 한 천국에서 오는 참된 기쁨을 누릴 수 없습니다.

다윗이 하나님의 지시를 불순종하였을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을 잃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을 회복하는 길은 오직 진정한 회개를 통해 가능합니다. “나의 죄악을 말갛게 씻기시며 나의 죄를 깨끗이 제하소서 대저 나는 내 죄과를 아오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 … 우슬초로 나를 정결케 하소서 내가 정하리이다 나를 씻기소서 내가 눈보다 희리이다”(시편 51:2-3, 7). 그리고 다윗은 잃었던 구원의 기쁨의 회복을 구하였습니다.

다시 요약하자면, 우리의 성전 안에 죄악이 있기에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을 유지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믿지 않는 사람들처럼 회개는 안 하면서 간음과 물질주의에 사로잡힌 삶을 살고 있다면 성령님께서 어떻게 그 마음을 기쁨으로 채우실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께서 엘리 제사장의 불순종으로 인하여 실로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거두어가셨습니다(사무엘상 2:22-36). 엘리는 쉽고 편한 삶, 쾌락에 중독되어 더 이상 말씀이 들리지 않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후에 하나님께서는 “영광이 떠났다” 라는 의미의 단어인 “이가봇(Ichabod)”을 성전 문 위에 쓰셨습니다. 영광을 거두시는 것은 죄를 알고도 회개하지 않는 교회에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참된 기쁨을 포함하는 하나님의 영광이 회개하지 않을 때에 개개인과 몸된 교회들에서 점점 소멸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