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3일 토요일

스게와의 일곱 아들 by Claude Houde

“이에 돌아다니며 마술하는 어떤 유대인들이 시험 삼아 악귀 들린 자들에게 주 예수의 이름을 불러 말하되, 내가 바울이 전파하는 예수를 의지하여 너희에게 명하노라, 하더라. 유대의 한 제사장 스게와의 일곱 아들도 이 일을 행하더니 악귀가 대답하여 이르되 내가 예수도 알고 바울도 알거니와 너희는 누구냐 하며, 악귀 들린 사람이 그들에게 뛰어올라 눌러 이기니, 그들이 상하여 벗은 몸으로 그 집에서 도망하는지라. 에베소에 사는 유대인과 헬라인들이 다 이 일을 알고 두려워하며 주 예수의 이름을 높이고, 믿은 사람들이 많이 와서 자복하여 행한 일을 알리며…” (사도행전 19:13~18)

이 얼마나 놀라운 사건인지요! 우리는 위 본문에서 현시대의 수많은 교회와 사역과 성도들의 모습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스게와 아들들을 주의 깊게 관찰해 보십시오. 그들은 종교적 가문의 2세로 태어나, 종교적 배경과 의식 가운데서 자란 자들입니다. 또한, 그들은 대제사장의 아들들로서 이미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고 있었고, 율법을 알며 영적 전쟁에 대한 지식과 의미를 잘 배운 자들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저 기도문이나 율법 구절들을 흉내 내어 외우는 앵무새에 불과했고, 하나님과의 진실한 교제와 사귐이 없었습니다. 의식과 규례를 다 외울지는 몰라도, 그들에게는 초자연적 영적 권위도, 아무런 승리도 없었습니다.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능력이 없었으며, 단지 보기 좋은 모조품에 불과했습니다. 그들이 귀신은 쫓고 싶었지만, 은밀한 가운데서 하나님과의 깊은 교제가 없었기에, 그 결과는 비참하고 위험하기까지 했습니다.

지금 당신은 자유와 권세, 그리고 승리의 기름부음을 갈망합니까? 당신은 “죽은 자에게 생명을 불어넣는” 믿음으로 살고자 하는 열망으로 불타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저와 함께 이렇게 부르짖으십시오! “주여, 제게 믿음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만약 당신이 원수 앞에 서서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나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 (마태복음 19:26) 라는 믿음으로 선포한다면, 당신은 그분의 구원 능력과 보호하심, 그리고 권능을 무제한으로 소유하게 될 것입니다.

__________

저자 약력: 클라우드 어드(Claude Houde) 목사님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New Life Church의 담임목사이며, 세계 전역에 걸쳐 월드챌린지(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s의 주된 강사입니다. 그의 지도력으로 New Life Church는 소수 인원으로 시작해서 개신교 교회로서는 성공하기 힘든 캐나다의 보수적인 지역에서, 지금은 교인 수가 3,500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