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안에서” 가라

당신은 “성령 안에서” 지구상 어느 나라에도 갈 수 있습니다. 당신이 무릎을 꿇고 있는 동안 아직 까지 손길이 미치지 않은 민족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진실로 당신의 은밀한 골방이 온 나라에 걸쳐 하나님의 영이 운행하시는 본부가 될지 모릅니다.

아브라함의 예를 생각해 봅니다. 그는 하나님을 믿지 않고 사악한 소돔을 놓고 기도했습니다. 주님이 그에게 응답하셨습니다. “내가 만일 소돔 성읍 가운데에서 의인 오십 명을 찾으면 그들을 위하여 온 지역을 용서하리라”(창18:26).

아브라함은 이를 듣고 주님과 협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오십 의인 중에 오 명이 부족하다면 그 오 명이 부족함으로 말미암아 온 성읍을 멸하시리이까”(18:28) 아브라함은 이렇게 질문하는 것입니다. “주님, 그 오십 명의 믿는 자 중에서 마흔 다섯 명만 의인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오직 그들만이 기도로 구하는 자들이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주님을 구하는 올바른 사람이 단지 열 명만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당신께 기도하는 자가 열 명밖에 없다면 그 도시를 용서하시겠습니까?”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대답하셨습니다. “내가 십 명으로 말미암아 멸하지 아니하리라”(18:32).

이 구절은 주님에 대해 시사해 주는 바가 있습니다. 그분은 의로운 자들을 한 무리만 찾을 수 있다면 기꺼이 사회 전체를 구원해주시는 분입니다. 자신들의 국가를 위해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자들에 대한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이 문제에 대해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신 것 보다 한층 더 나아가십니다. 에스겔서 22장에서 하나님은 무너진 데를 막아 서서 기도하는 단 한 명의 신자를 찾으시는 것에 대해 언급하십니다. “이 땅을 위하여 성을 쌓으며 성 무너진 데를 막아 서서 나로 하여금 멸하지 못하게 할 사람을 내가 그 가운데에서 찾다가 찾지 못하였으므로”(겔22:30).

에스겔이 예언할 당시 이스라엘은 영적으로 오염되어 있었습니다. 선지자들은 도처에서 하나님의 율법을 범하며 세속에 물들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백성들은 압제 하에 있었고 모든 면에서 곤핍하며 정욕으로 가득 차 피차 강탈하고 있었습니다. 그들 중 어느 한 사람도 주님께 부르짖지 않았습니다. 아무도 중보하기위해 무너진 데를 막아서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이 단 한 명의 중보자만 찾았을 지라도 나라 전체를 구원해 주셨을 텐 데 말입니다.

당신이 직접 외국으로 나갈 수 없다면 중보기도로 지원하는 모임의 일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외국으로 나가기 위해 자신을 드린 사람들을 지원할 것입니다. 바울은 자신의 선교 여행에 대하여 글을 쓸 때 자신을 돕는 자로서 디모데와 디도뿐만 아니라 자신을 공궤했던 루디아와 또 다른 귀한 여인들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이 사람들 모두가 전 세계를 복음화 하는데 일조했던 헌신된 종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