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모든 믿는자들을 위한 비상시 계획이 있으십니다

이세상이 아무리 불안정해지더라도 하나님의 사람들이 안심하고 기쁨이 넘칠수 있는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가장 필요할 때 우리를 보호하실 약속을 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전 세계적인 기근이 일어났을 때 비상시 계획을 마련하지 않으셨습니까? 그는 요셉을 애굽으로 먼저 보내셨고 그를 총리로 진급시키되고 창고에 기근을 견디기에 충분한 곡식으로 채우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는 자기 백성을 창고에 걸어갈 수있을 만큼 가까운 곳으로 옮기셔서 그들을 극심한 기근 동안 내내 먹이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엘리야를 위한 피할 길을 마련하지 않으셨습니까? 그의 나라가 경제 파탄으로 휘청거리고 심한 기근으로 식량이 바닥나고 악한 왕이 그의 목숨을 요구했을때 하나님께서는 엘리야를 위한 비상시 계획을 실행에 옮기셨습니다. 그를 잔잔한 개울가에 숨기시고 새를 통해 식량을 보내셨습니다. 이러한 생존 계획에는 절대 떨어지지 않는 곡식통도 포함되었습니다.

노아는 어떻습니까? 하나님께서는 그와 그의 가족에게 아주 세밀한 생존 계획을 갖고 계셨습니다. 세계적인 홍수로 야기된 파멸된 죽음위에 떠있는 안전한 방주가 있었습니다.

롯은 어떻습니까? 하나님께서는 그의 자녀를 무너질 소돔에서부터 건지시기 위해 개인적으로 천사들을 보내셨습니다. 롯이 안전하게 도시를 나올 때까지 하나님은 아무것도 하실수 없었습니다. 직장의 상실, 경제파탄, 정권의 실락보다 더한 일이였습니다. 그것은 롯의 사회의 전멸이였습니다. 그러나 롯은 무사히 구원을 받았습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비상시 계획에 대해서 반복해서 보여 주었습니다. 이 사도는 난파를 당하고 도둑에 쫒기고, 투옥되고 반역으로 비난받고 암살자들에게 모함을 당하였으나 하나님께서는 모든 위기로부터 피할 대책을 마련하셨습니다. 오직 하나님께서 그의 영적 경주가 끝났다고 결정하셨을 때 하나님께서 그에게 마지막 계획처로 부르셨습니다. 그를 부활로 부르신 것입니다.

우리도 모든 믿는 자에게 구체적으로 예비하신 생존 계획이 주어져 있습니다.

의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모든 위기를 지나가도록 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