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22일 월요일

더 이상 노예가 아닙니다

에이브러햄 링컨은 노예해방선언으로 노예들을 “해방” 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법적 문서는 노예제도는 사라졌고 노예들은 자유하다고 선포했습니다.

이 소식이 처음 남부 농장으로 퍼졌을때, 많은 노예들은 믿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자기 주인에게 노예가 되였고 자유의 대한 약속은 거짓말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많은 부도덕한 지주가 그들의 노예에게 그것은 단지 소문이라고 말하고 그들을 속박했습니다. 그러나 조금씩 그들의 전에 노예였던 사람들이 새로 발견한 자유로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며 그들에게 진실이 분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한명씩 그들은 자기 짐을 내려 놓고 노예제도에서 떠나 새로운 삶을 향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당신은 아직 들어보지 않으셨거나 이것이 사실인지 믿어지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리스도께서는 모든 죄의 노예를 갈보리에서 해방시키셨습니다. 당신은 이제는 마귀에게서 떠나실수 있습니다. 당신의 죄의 짐을 내려놓고 사단의 지배에서 떠나 자유의 새 생명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성경에서 죄에 대하여 죽는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링컨이 노예를 해방시켰을때, 노예의 “사안”은 종결되었습니다. 노예의 주인도 노예도 아닙니다. 노예들은 “노예제도는 종결된 사안”이라고 하며 자유스럽게 떠날수 있습니다.

지금도 노예는 본능이나 두려움 때문에 밭에 나가 다시 목화를 뽑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절대 그를 다시 노예로 만들수 없습니다. 그는 해방되었지만 그 자유를 실행해야 합니다. 선언서가 준수를 요구할수 없고 주인도 다시 그를 돌아오게 강요할수 없습니다. 그것은 노예의 의지의 문제 입니다.

성경이 말하기를 “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니라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와 함께 살 줄을 믿노니” (롬6:7-8)

그것은 바로 이런뜻 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이미 자유롭게 되었다 선포하셨으니 당신이 노예가 됨은 종결된 사안이며 이제 당신에게 해방된 새사람으로 살 자유가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옳바른 일을 하게 하실수 없고 사단이 당신을 잘못된 일을 하게 할수 없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당신은 믿음으로 해방되었다 선포하셨으므로 당신은 자유로운 사람으로서의 할일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