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탄은 미묘한 계략을 사용합니다

“앗수르왕이....랍사게로 하여금 대군을 거느리고....예루살렘으로 가서 히스기야 왕을 치게 하매”(왕하 18:17). 앗수르사람들은 오늘날의 “번영 지침서”를 상징합니다. 마귀는 당신의 성벽을 둘러싸고 자신의 군대를 행진하게 할 것입니다. 그들은 능력 있고, 아름답고, 손대는 일마다 성공하는 듯 보입니다. 그들을 볼 때 당신은 마치 수감된 자처럼 벽에 가로막힌 듯 느낄 것입니다!

이 죄인의 첫 번째 계교는 주님을 완전히 신뢰하는 신자의 결단에 의문을 던지는 것입니다. “술취한 외교사절”이란 뜻의 이름을 가진 랍사게는 왕의 대사였습니다. 그는 거룩한 자를 조소하며 조롱했습니다(왕하 18:19-20 참조). 조소의 내용은 “하나님은 이 환난에서 너를 구해내지 않을 것이다. 너는 침몰하고 있다! 너는 정말 난관에 봉착했고 네 믿음은 아무 소용이 없을 것이다.”

그리고 사탄은 한 번 더 비틀어 놓습니다. 이 모든 문제들 배후에 있는 분이 하나님이라고 당신에게 말하는 것입니다. 앗수르의 사자는 “여호와께서 전에 내게 이르시기를 이 땅으로 올라와서 쳐서 멸하라 하셨느니라”(왕하 18:25)고 주장했습니다. 사탄은 하나님이 당신에게 복수하신다, 당신에게 진노하셨다고 당신을 설득하려고 할 것입니다. 이것이 그의 가장 교활한 거짓말입니다. 그는 하나님이 당신을 버리고 환난과 애통에 처하도록 넘겨버렸다고 믿도록 만듭니다. 그는 당신의 모든 문제가 과거의 죄에 대한 하나님의 징벌의 결과라고 생각하기를 원합니다. 믿지 마십시오! 사탄은 당신을 파멸시키려는 자입니다.

우리 주님은 구원자시오, 요새이십니다. 이사야는 그분이 “시온에서 슬퍼하는 자에게 화관을 주어 그 재를 대신하며 기쁨의 기름으로 그 슬픔을 대신하며 찬송의 옷으로 그 근심을 대신하시고 그들이 의의 나무 곧 여호와께서 심으신 그 영광을 나타낼 자라 일컬음을 받게 하려 ”(사61:3)고 오신다고 말했습니다.

성도여, 당신은 침몰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이 진정으로 주님을 신뢰하기로 마음을 정하였기 때문에 단지 대적의 거짓말의 집중 사격을 받으며 공격당하고 있는 중입니다. 사탄이 하나님에 대한 당신의 믿음을 파괴하려고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