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22일 수요일

당신의 두려움과 불신을 처리하십시오

이스라엘은 우상숭배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뿌리 깊은 죄는 여전히 불신이었고 그것은 온갖 종류의 두려움을 초래하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들의 죄의 뿌리를 드러내기 위해 선지자를 보내셨습니다.

선지자는 간단명료한 말로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너희를 보아라. 일어나 싸우기를 무서워하여 숨어있는 겁쟁이 무리구나. 너희는 이미 포기했다. 하지만 너희에게는 하나님이 구원하신 역사가 있다! 그분은 너희 조상들이 그분을 신뢰했을 때 큰 승리를 주셨다. 그리고 너희도 구원하시겠다고 약속하셨다. 그런데도 너희는 그분을 믿지 않는다!”(삿6:7-10 참조).

많은 크리스천들은 마귀가 자신들을 파멸시킬까봐 공포에 질려있습니다. 그들은 실수를 하거나 또는 자신들의 죄로 돌아가서 마귀가 제멋대로 할까봐 두려워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지옥 구덩이에서 나온 거짓말입니다. 성경은 당신이 이 삶을 살아나가며 공포에 질릴 필요가 없다고 말씀합니다!

당신이 두려움을 붙들고 있을 때 그것은 전염됩니다. 당신 주변의 모든 사람에게 감염됩니다. 기드온이 군대를 집합했을 때, 하나님은 두려워하는 군인을 모두 집으로 돌려보내라고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누구든지 두려워 떠는 자는 .....떠나 돌아가라....이에 돌아간 백성이 이만 이천 명이요”(삿 7:3).

하나님은 오늘 그분의 교회에게도 똑같이 말씀하십니다. 그분은 묻습니다. “너는 왜 두려워하느냐? 내가 네 삶에 승리를 가져다줄 것을 신뢰하지 않고 죄를 짓느냐? 나는 너에게 대항하여 다가오는 모든 마귀의 권세를 무찌르겠다고 약속하였다!”

기드온의 아버지 요아스는 거대한 돌로 바알신상과 아세라 여신상을 세웠었습니다. 그의 논리는 이러했습니다. “바알이 미디안에게 우리를 이기는 힘을 주었다. 그러므로 만일 우리가 그들의 신을 섬기면 우리에게 힘을 줄 것이다.” 수마일 떨어진 주변에서 미디안 사람, 모압 사람들을 포함한 사람들이 그곳에 예배하러 왔습니다. 그것은 이스라엘에서 강력한 마귀의 견고한 진이었습니다!

하나님이 기드온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우리 사이를 가로막고 있는 이 우상을 제거해버릴 때 까지 나는 이스라엘을 구원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을 헐고 찍어버려라!” 그래서 한 밤중에 기드온은 “종 열 사람을 데리고 여호와께서 그에게 말씀하신 대로 행”(삿6:27)하였습니다. 그는 수소를 끌어다 밧줄을 사용하여 바알과 아세라를 헐어버렸습니다!

하나님은 기드온에게 주었던 똑같은 메시지를 오늘날 그분의 교회에게 주고 계십니다. “나는 너를 도와주기 원한다. 하지만 네가 나를 신뢰하지 않으면 도울 수가 없다. 너는 두려움에 차 있다. 내가 구원을 이루기 전에 너는 이 견고한 진, 항상 빠지는 이 죄를 헐어버려야만 할 것이다!”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히12:1). 우리는 두려움과 죄의 모든 견고한 진을 헐어버려야 할 것입니다!
기드온은 힘센 수소를 이용하여 마귀의 견고한 진을 헐어버렸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기드온의 수소보다 훨씬 더 강력한 무기를 받았습니다(고후10:4-5 참조).

승리는 믿음으로 기도함으로 옵니다. 이것은 냉랭하고 공허한 기도가 아니라 성령 안에서의 기도, 즉 하나님이 응답하실 것을 믿는 기도를 의미합니다.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엡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