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19일 화요일

성령의 증언

“증언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요일5:6).

성령의 내재적 증언이 나로 하여금 조용히 있지 못하게 하시는 때가 있습니다. 내안에서 성령이 일어나시기에 나는 말해야만 합니다.

성령은 무엇이 진리이고 무엇이 거짓인지 드러내시려고 우리 안에 거하십니다. 그분은 마음 깊숙한 곳에서 고요하고 세미한 음성으로 말씀하십니다. 수많은 우리의 거룩한 조상들은 믿는 자들 안의 이 성령의 사역을 믿었습니다. 그들은 “증언을 갖고 있음”에 대해 많이 설교했습니다. 하지만 나는 더 이상 이 진리에 대해 설교하는 것을 듣지 못합니다. 사실은, 오늘날 대부분의 교회에서 성령의 증언은 실제적으로 들어볼 수 없습니다!

믿는 자들은 과거 어느 때 보다 성령의 증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주님의 재림이 가까워올수록 더욱 더 필요합니다! 사탄은 할 수 만 있으면 하나님이 택하신 자들조차 속이려고 뻔뻔스럽게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여 왔습니다. 거짓 교리, 거짓 교사, 거짓 복음들과 같은 그의 사악한 유혹은 더욱 극성스러울 것입니다.

성령의 내재적 증언은 “평강의 법칙”에 의해 작동합니다. 하나님의 평강은 당신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위대한 것입니다. 당신의 평강이 동요될 때 성령이 당신에게 말씀하시는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영속에 동요가 있을 때 - 심중 깊이 흔들림과 소란이 있을 때 - 하나님은 무언가 거짓된 것이 있다고 당신에게 말씀하시는 중입니다. 당신은 그분이 당황하심, 즉 그분의 비통과 분노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골3:15). 감춰진, 회개하지 않은 죄가 믿는 자에게서 소중한 평강을 앗아갈 것입니다! 그의 마음이 죄의식, 비난과 두려움으로 갈가리 찢길 것입니다. 그러면 성령은 단 두마디 말씀을 그에게 하실 것입니다. “회개하라! 도망쳐라!”

그렇습니다. 성령은 당신을 교정하기 위해 당신에게 말씀하실 것입니다. 죄, 의와 심판에 대해 당신과 논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에게 지시를 내리실 때, 즉 고요하고 세미한 음성으로 무엇을 하고 어디로 가라고 말씀하실 때는 성결하지 않은 그릇 안에서 역사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당신이 죄를 고집하면 - 죄를 고백하지 않고 처리하지 않으면 - 당신의 마음은 줄기차게 거짓말의 물줄기를 당신에게 대놓을 것입니다. 당신의 죄 가운데에서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가르침들을 듣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내 문제들은 그렇게 심각한 것이 아닐 것이다. 마음에 찔림을 받지 않는다,”라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완전히 길을 잃게끔 될 것입니다!

이사야는 올바른 하나님의 조언을 갈망한다고 주장하며 다니던 사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들은 “그는 자기의 일을 속속히 이루어 우리에게 보게 할 것이며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는 자기의 계획을 속히 이루어 우리가 알게 할 것이라”(사5:19)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사람들은 그들 마음속에 기만이 있어 결국 그들의 모든 조언은 비뚤어졌습니다. 죄가 그들의 판단이 왜곡되도록 만들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악을 분별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거룩하고 순결한 것을 그들은 불의하다고 불렀습니다. 그들에 대해 이사야가 말했습니다. “악을 선하다 하며 선을 악하다 하며 흑암으로 광명을 삼으며 광명으로 흑암을 삼으며 쓴 것으로 단 것을 삼으며 단 것으로 쓴 것을 삼는 자들은 화있을진저”(사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