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구원의 열쇠
성령께서 다윗에게 모든 구원의 열쇠에 대한 계시를 주셨습니다. 다윗은 이렇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나의 모든 원수에게서, 나의 모든 슬픔과 그리고 지옥의 권세로부터 구원해주신 이유는 내가 그분께 소중하기 때문이로다. 나의 하나님은 나를 기뻐하시는 도다!”
“나를 넓은 곳으로 인도하시고 나를 기뻐하시므로 나를 구원하셨도다”(시편 18:19). 당신은 구원이 필요합니까? 정욕과 유혹과 시련으로부터? 정신적, 영적 또는 육체적 문제로부터? 당신이 승리할 수 있는 열쇠는 위 구절에 들어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기뻐하십니다! 그분께 당신은 소중합니다!
아가서에서 주님은 자신의 신부에 대해 말씀합니다. “사랑아 네가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 어찌 그리 화창한지 즐겁게 하는구나”(아가서 7:6). 이 구절에 쓰인 세 개의 히브리 단어는 유사한 뜻을 갖고 있습니다: 아름다운(fair)-귀한(precious); 화창한(pleasant)-즐거움(pleasure); 즐거움(delight). 이 단어들은 예수님이 그분의 신부를 바라보며 떠오르는 생각을 묘사한 것입니다. 그분은 신부를 바라보며 말씀합니다. “너는 참으로 아름답고, 다정하며 즐거움을 주는구나. 사랑아 너는 내게 소중하구나.”
이번에는 신부가 자랑합니다. “나는 내 사랑하는 자에게 속하였도다 그가 나를 사모하는구나”(아가서 7:10). 이것의 의미는 이렇습니다. 그가 나를 기쁨으로 뒤쫓는구나. 내가 그에게 너무도 소중하기에 나를 따르는구나.
이와 같은 생각들은 시편 전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호와는 자기를 경외하는 자들과 그의 인자하심을 바라는 자들을 기뻐하시는도다”(시편147:11). “여호와께서는 자기 백성을 기뻐하시며 겸손한 자를 구원으로 아름답게 하심이로다”(시편1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