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하나님의 보배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음란한 여인은 귀한 생명을 사냥함이니라”(잠언 6:26). 이 구절에서 말하는 음란한 여인은 사탄입니다. 사탄은 하나님께 소중한 사람들을 사냥합니다.
민수기 13장과 14장에서 성경은 이에 대해 생생하게 묘사해 줍니다. 이스라엘은 언약의 땅을 탐지하기 위해 열두 명의 정탐꾼을 보냈습니다. 40일 후에 이 정탐꾼들이 돌아와 그중의 열 명이 하나님의 백성들 마음속에 세 가지 거짓말을 심어놓았습니다. (1) “그 땅에는 백성이 너무도 많고 그들은 우리 보다 너무 강하다.” (2) “성벽은 너무 높고 견고한 진은 난공불락이다.” (3) “그 땅에는 거인들이 있고 우리는 그들의 상대가 못된다. 우리는 의지할 곳 없다! 끝장이다!”
이 거짓말들은 단숨에 이스라엘의 마음을 빼앗았습니다. 성경은 이 백성이 밤새도록 절망하였다고 말씀합니다. “온 회중이 소리를 높여 부르짖으며 백성이 밤새도록 통곡하였더라”(민수기 14:1). 2백만이 넘는 백성이 울며 통곡하며 슬퍼했습니다. 오로지 자신들의 연약함과 무능력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들의 불신의 통곡이 하늘을 찔렀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마귀는 오늘도 동일한 세 가지 거짓말을 하나님의 백성에게 던집니다. “네 시련은 너무 여러 번 닥친다. 네 유혹은 너무 압도적이다. 너는 너무 약해서 다가오는 세력을 거역할 수 없다.”
하나님이 이스라엘에게 하신 말씀은 또한 오늘날 우리를 위한 말씀입니다.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모든 민족 중에서 내 소유가[a special treasure] 되겠고”(출애굽기 19:5)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성민이라 여호와께서 지상 만민 중에서 너를 택하여 자기 기업의 백성으로[a peculiar, precious, special people] 삼으셨느니라”(신명기 14:2).
여호수아와 갈렙은 하나님이 보시기에 그들이 소중하다는 계시를 받았습니다. 주님께 이스라엘이 특별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소망에 차 있을 수 있던 열쇠입니다. 여호수아가 말했습니다. “여호와께서 우리를 기뻐하시면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시고 그 땅을 우리에게 주시리라”(민수기 14:8). 다시 말하면, “여호와께서 우리를 기뻐하시므로 그 땅은 이미 우리 것이나 마찬가지다.”
다윗이 받았던 계시도 이와 동일합니다. “그가 나를 기뻐하시므로 나를 인도해 내시고 나를 구원하셨도다.” 이처럼 오늘날 승리하는 모든 크리스천은 사랑이 풍성하신 그들의 천부에 대해 이와 같은 계시를 받습니다. “우리는 패할 수 없다! 우리의 모든 대적은 우리의 먹이다. 우리가 주님께 소중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