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에 매임 받아

다윗은 하나님의 말씀을 나단 선지자를 통하여 듣고, 회개하고 순종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그는 남은 여생을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더욱더 넓히면서 살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다윗의 삶에 놀라운 평화를 주셨으며 결국에 다윗의 원수들이 모두 잠잠하게 하였습니다.

다윗의 삶에서 반영된 하나님께서 주신 회복의 증거는 그의 간증에서 확실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다윗의 마지막 날들에 그가 기록한 것들을 읽어보십시오.

  •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자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피할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높은 망대시요 나의 피난처시요 나의 구원자시라 나를 흉악에서 구원하셨도다”(사무엘하 22:2-3). 이 간증은 낙심한 사람의 고백이 아닙니다.
  • “내가 환난 중에서 여호와께 아뢰며 나의 하나님께 아뢰었더니 저가 그 전에서 내 소리를 들으심이여 나의 부르짖음이 그 귀에 들렸도다 … 많은 물에서 나를 건져내셨도다 … 나를 또 넓은 곳으로 인도하시고 나를 기뻐하시므로 구원하셨도다”(사무엘하 22:7,17,20). 하나님을 슬프게 하였던 많은 일들을 저지른 다윗은 그 이후에도 “나를 기뻐하시므로”라고 고백할 수 있었습니다.
다윗이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라고 영원히 알려지게 된 이유는 그가 지체 없이 또 진심으로 그의 죄를 회개하였기 때문입니다.
  • “책망을 들을 줄 아는 사람은 존경을 받는다”(잠언 13:18 현대인의 성경). 하나님께서는 책망을 들을 줄 알고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할 때에 우리를 인정해 주십니다.
  • “나의 충고를 받아들이지 않고 내 책망을 업신여겼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너희는 너희 행실의 열매를 먹고 너희 책략의 대가를 받게 될 것이다. 어리석은 자들은 제 고집대로 하다가 죽을 것이며 미련한 자들은 자만하다가 망할 것이지만”(잠언 1:30-32 현대인의 성경). 하나님의 책망을 듣지 않고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죄로 인하여 파멸하게 될 것입니다.
  • “교육적인 책망은 생명의 길이다”(잠언 6:23 현대인의 성경). 쉽게 말하자면, 하나님의 책망은 생명으로 인도하는 말씀입니다.
만약 당신이 지금 하나님의 말씀으로 찔리는 마음이 든다면, 즉 하나님의 영이 당신으로 하여금 죄 짓는 것에 대하여 편하게 내버려두지 않는다면, 그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놀라운 자비를 보이시는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사랑으로 일하시는 하나님께서 당신을 죽음에서 참된 생명의 삶으로 인도하고자 하시는 것입니다.

자, 여러분께서는 다윗과 같이 하나님께 응답하시겠습니까? 그렇다면 당신은 참된 회복과 참회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원수가 훔쳐간 모든 것을 하나님께서 회복시켜 주실 것입니다.